bar_progress
색상 바

두피에 치명적인 겨울, 꼭 필요한 헤어 케어

정전기, 이제는 NO!

김은지 기자 2021.01.05

김은지 기자

2021.01.05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급격히 추워진 날씨와 건조하고 열감 높은 실내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각종 문제에 노출되는 겨울 시즌. 외출이 크게 줄어들면서 건조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뜨거운 히터 바람으로 인해 모발은 바스락거리는 낙엽처럼 바싹 말라 힘을 잃고 겨울철 대표 불청객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정전기 또한 수시로 발생한다.


때문에 보습과 영양 공급에 열을 올리는 이들이 많은데, 자신의 두피와 모발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영양을 과다 공급한다면 각질, 비듬 등 문제성 두피와 기름진 모발로 변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두피와 모발에 치명적인 겨울철, 헤어 케어에 시간을 조금씩만 투자해보자.



식물유래 오일로 수분+영양 공급
A24 '메디에이터 딥 모이스춰 워터풀 헤어팩'. 사진=A24 A24 '메디에이터 딥 모이스춰 워터풀 헤어팩'. 사진=A24


건조한 얼굴 피부에 팩을 하듯 모발에도 팩을 해주어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줘야한다. A24 '메디에이터 딥 모이스춰 워터풀 헤어팩'은 자연 친화적인 식물성 오일이 막을 형성해 모발의 유수분을 보호해주는 헤어팩 제품이다. 모발의 호흡을 막는 걱정 성분 무첨가로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릿결로 가꾸어 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정전기를 막아 줄 헤어 오일

모로칸오일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사진=모로칸오일 모로칸오일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사진=모로칸오일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의해 건조해진 모발들이 서로 엉키게 되면 정전기가 쉽게 일어난다. 모로칸오일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모로코 남서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오일을 주원료로 사용해 차가운 바람, 건조한 날씨 등에 의해 손상된 모발의 재생을 도와 건강한 모발로 회복시킨다. 최근 올리브영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해 새해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스페셜 홈 케어 가능한 어성초 트리트먼트

닥터시드 '어성초 B7 트리트먼트'. 사진=닥터시드 닥터시드 '어성초 B7 트리트먼트'. 사진=닥터시드


한번 손상된 모발은 쉽게 돌아오지 않으므로 집에서도 손쉽게 홈 케어가 가능한 제품을 선택해 수시로 관리해줘야 한다. 닥터시드 '어성초 B7 트리트먼트'는 살롱 케어에 초점을 맞춰 집에서도 클리닉 받은 것처럼 홈케어가 가능하며 자극 받은 두피와 상한 머릿결을 동시에 케어 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EWG 그린 등급,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매일 사용해도 두피에 부담이 없다.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