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이소라의 여름

데뷔 28년만에 첫 패션 매거진 커버 장식

김보미 기자 2020.07.17

김보미 기자

2020.07.17

패션과 문화를 기반으로 매달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매거진 '데이즈드'가 8월호를 통해 이소라와 발렌시아가(BALENCIAGA)가 만난 18페이지 분량의 단독 화보를 공개했다. '데이즈드'의 매년 8월호는 뮤직&뮤지션 특집 이슈로 발행되며, 올해 또한 이소라를 포함 스무 팀의 뮤지션들의 이야기가 빼곡하게 담겼다.


가수 이소라의 데이즈드 화보. 가수 이소라의 데이즈드 화보.


"제가 이제까지 뭘 안 한다고 한 게 하도 많아서. 음, 이번엔 그냥 다 한번 해보자. 매니저가 전화해서 이러이러한 거 제안이 들어왔다 하는데, 그래 하자, 그러고 더 이상 아무것도 안 물었어요. 다음의 세부 얘기들을 묻다 보면 제가 또 안 할 것 같아서요."


어디 나갈 때 늦지 않으려고 지금껏 짧은 고수머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가수 이소라는 이번 커버 촬영을 위해 꽤나 오랜만에 피사체가 됐다. 독창적인 만큼 낯선, 뎀나 바잘리아의 발렌시아가 옷을 입고 선 이소라는 말없이 카메라 앞에 섰고, 발렌시아가의 겨울 컬렉션이 창조한 옷의 선과 격, 구조가 가수 이소라의 자세와 시선을 첨예하게도 지탱했다. 촬영 막바지에서 이소라는 초현실적 구도와 시적인 컬러로 채운 자신의 화보 속에서 고요하지만 가장 화려한 모습으로 활짝 피어났다.


이소라의 여름

이소라의 여름

이소라의 여름

가수 이소라의 데이즈드 화보. 가수 이소라의 데이즈드 화보.


"얼마 전에 주름진 오드리 헵번이 아기를 안고 있는 사진을 봤어요. 모르죠, 제가 그런 극단적인 사랑과 헌신이 보이는 일을 진짜 하게 될지도. 다만 그런 사랑을 품은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게 궁극의 멋이라고 생각하나 봐요, 제가."


두 번 다시 되돌릴 수 없을 2020년의 여름은 '데이즈드' 8월호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에 기록될 예정이다.


사진=데이즈드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