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운동도, 쇼핑도 집에서 나 혼자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 증가

최정화 기자 2020.03.23

최정화 기자

2020.03.23
젝시믹스의 블랙라벨 하이플렉시 릴랙스 V-up 젝시믹스의 블랙라벨 하이플렉시 릴랙스 V-up

사회적 거리두기로 헬스장 대신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이나 인터넷 강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국내 여성 레깅스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국내 확진자가 처음 등장한 1월 20일부터 3월 15일까지 집계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5% 이상 증가했다.


매출 상승은 온라인이 견인했다. 기존 8:2 정도였던 젝시믹스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 비중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9:1까지 육박하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레깅스 구매 시장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젝시믹스는 평소에도 온라인 구매율이 높았던 만큼, 비대면 유통 트렌드와 함께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온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기간 동안 베스트 판매율을 보인 제품은 운동 입문자를 위한 네오플렉시 레깅스와 아이스페더 티셔츠, 블랙라벨 하이플렉시 릴랙스, 베이직 브라탑 등으로 나타났다.


레깅스 등 의류 품목 외에 홈트 용품 판매 증가도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제품은 아사나링으로 1월 대비 2월 판매가 17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요가 매트는 26%, 스텝업 루프밴드도 18% 늘었다.


젝시믹스 브랜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에서, 헬스장 대신 집에서 운동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용품 수요가 되려 증가하고 있다”며, “필요한 제품을 적시적소 빠르게 공급해 드리기 위하여 제품 양산부터 물류 전반에 이르기까지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정화 기자 choijh@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