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알면 알수록 신박한 스마트워치 3

놀라운 스마트워치의 진화

장지혜 기자 2021.02.23

장지혜 기자

2021.02.23
(위에서 아래 순서로)화웨이 ‘토크밴드 B6', 플레시먼힐러드 '핏빗 센스', 베스트바이 '웨어버즈' (위에서 아래 순서로)화웨이 ‘토크밴드 B6', 플레시먼힐러드 '핏빗 센스', 베스트바이 '웨어버즈'


스마트워치는 현대인들의 비즈니스 및 피트니스 파트너로 자리잡고 있다. 심박수 측정, 하루 운동기록, SNS 알람, 기기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경험을 선사한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전세계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전년대비 25% 상승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스마트폰 시장 부진에 반해 스마트워치 시장 수익은 9%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워치의 꾸준한 성장세에 IT업체간 경쟁은 치열하다. 각 기업은 사용자에게 스마트하고 건강한 라이프를 꾸릴 수 있도록 스마트워치 디자인과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박한 기능들과 다양한 디자인에 소비자들의 선택 범위는 점점 넓어지는 추세다. 바쁜 일정과 건강까지 모두 착실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스마트워치 사용을 제안한다.



위 따옴표

고음질 통화기능에 산소 포화도 모니터링까지


감각적인 이탈착식 형태의 디자인을 갖춘 화웨이 ‘토크밴드 B6' 감각적인 이탈착식 형태의 디자인을 갖춘 화웨이 ‘토크밴드 B6'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똑떨어진 스크린 디자인에 프로페셔널한 감각을 갖췄다. 스타일리시한 외관에 캐주얼, 비즈니스룩 등 어떠한 패션에도 잘 어울리는 스마트워치다. 이탈착식 형태로 양쪽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쓸 수 있다. 분리된 바디를 이용해 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으며 끊김 없이 안정감 있는 통화를 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의 운동 상태는 물론 호흡계 건강 지표도 제공한다. 혈중 산소 포화도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되어 언제 어디서든 산소 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다. 수치가 떨어지면 더욱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지 혹은 다른 심각한 건강 문제가 진행되고 있는지 등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데 편리한 지표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운동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실내외 러닝, 걷기, 사이클 및 로잉 머신, 피트니스 트레이닝 등 9가지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여 운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운동 후에는 최대 산소 섭취량, 회복 시간, 트레이닝 효과를 평가하여 제공되는 전문적인 데이터를 제공한다.



위 따옴표

신체건강은 물론 정신건강 관리까지


스마트한 헬스 기능을 갖춘 플레시먼힐러드 '핏빗 센스' 스마트한 헬스 기능을 갖춘 플레시먼힐러드 '핏빗 센스'


경쾌하고 첨단적인 느낌을 주는 ‘핏빗 센스’는 매끈한 외형과 긴 배터리 지속시간까지 확보했다.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등 경량 마감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로봇 제조공정을 통해 만든 본체는 유리와 금속의 결합체로 수중 50m에도 일상생활과 같이 작동할 수 있다.


혁신적인 디자인에 정신건강 관리 기능도 갖췄다. 전 세계인의 이슈인 스트레스 문제를 피부전기활동 기술로 관리해 준다. 피부 습도의 미세한 전기적 변화를 감지하여 신체 반응을 확인한다. 이에 심박수, 수면, 활동 수준 데이터를 더하여 스트레스에 따른 신체 변화를 감지한다. 측정된 수치에 따라 호흡법, 마음챙김 기능 등 여러 스트레스 관리법이 추천된다.


신체 및 정신 건강관리 기능에 편리한 스마트 기능을 갖추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탑재한 섬세한 기술은 전화 통화와 음성명령 문자 회신에 활용된다. 또한 수백 가지 어플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개성 넘치는 시계 페이스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위 따옴표

무선 이어폰과 스마트워치의 만남


무선 이어폰이 수납된 베스트바이 '웨어버즈' 무선 이어폰이 수납된 베스트바이 '웨어버즈'


웨어버즈를 끼고 다닌다면 따로 이어폰을 챙길 필요가 없다. 스마트워치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수납한 형태로 따로 가지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이어폰 음질 역시 깨끗하다.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했다. 부드러운 실리콘과 이어 쿠션을 장착해 역동적인 운동 중에도 거슬림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방수 기능까지 갖춰 운동 중 흐르는 땀이나 비 오는 날 등 가벼운 생활방수가 가능하여 운동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아울러 업그레이드된 블루투스 기능으로 디바이스 호환 기능이 강화되었다. 연결 기능을 향상시켜 호환 가능한 기기 범위를 확대하였다. 안드로이드, 애플, 윈도우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디바이스 호환 장벽을 낮추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블루투스 5.0 지원을 통해 전송 속도 2배, 전송 거리 4배, 전송 용량 8배로 수신 연결 기능을 높였다.



기획=김희영 기자

사진=김태윤 기자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