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쿠션' 유목민 탈출했습니다…에디터의 피부 상태별 정착템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하는 쿠션템☆

김은지 기자 2020.12.14

김은지 기자

2020.12.14
끌레드벨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 끌레드벨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


쿠션 파운데이션은 개미지옥과도 같은 아이템이다. 아무리 사들이고 사들여도 끝이 없다. '커버력이냐, 밀착력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고민하며 한 가지 아이템을 픽하려다가도 두 개 모두 파워 결제하게 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렇게 실패를 거듭한 결과! 그날의 피부 상태에 맞춰 사용 가능한 쿠션 파운데이션을 찾게 됐다. (물론 더 예쁘고 귀여운 쿠션이 나오면 추가 구매하겠지만…)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만나게 된 쿠션 파운데이션 정착템, 바로 이 네 가지 아이템이다.


① 끌레드벨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

▶착붙 내추럴 커버가 필요할 때!


끌레드벨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 사진=끌레드벨 SNS 끌레드벨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 사진=끌레드벨 SNS


텍스처가 얇아 피부에 착! 밀착된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없다. 레이어드를 반복하면 건강한 광채와 함께 커버력이 UP! 또 블렌딩이 뛰어나 언제, 어디에서나 수정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수분감이 풍부해 피지, 각질이 밀릴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생기 가득 내추럴한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끌레드벨 '클린 콜라겐 커버 쿠션'을 적극 추천한다.


② 롬앤 '제로 쿠션'

▶모공·요철 블러 처리가 필요할 때!


롬앤 '제로 쿠션' 롬앤 '제로 쿠션'


펴 바를 때는 글로우하지만, 마무리감은 매트하다. #컨실러쿠션 이라는 별명을 가진 쿠션 파운데이션답게 커버력이 높은데, 특히 모공과 요철을 가리는 데에 탁월하다. 입자가 작아 모공 사이사이 굴곡을 자연스럽게 메워준다. 블러 효과가 있는 파우더를 소량 발라주면, 보송보송 블러 필터를 씌운 듯한 피부 연출 끝!


③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

▶트러블 지우개가 필요할 때!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 사진=바닐라코 SNS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 사진=바닐라코 SNS


울긋불긋 트러블은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으로 지워버리자. 마치 커버력 높은 파운데이션 제품을 여러 차례 펴 바른 듯 주근깨와 기미, 뾰루지가 싹 커버된다. 중요한 건 양 조절이다. 먼저 소량으로 피부톤을 전체적으로 정리해준 후 커버가 필요한 부분에 파운데이션을 덧발라 줘야 한다. 파우더 처리까지 더해주면, 뽀송뽀송 퍼펙트 커버 완성!


④ 클리오 '킬 커버 시카세럼 쿠션'

▶피부가 민감해졌을 때!


클리오 '킬 커버 시카세럼 쿠션'. 사진=클리오 공식 홈페이지 클리오 '킬 커버 시카세럼 쿠션'. 사진=클리오 공식 홈페이지


피부 상태가 영 별로인데, 베이스 메이크업이 필요할 때면 클리오 '킬 커버 시카세럼 쿠션'을 선택하자. '킬 커버 시카세렴 쿠션'에는 시카&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됐는데, 피부 진정과 수분 커버를 돕는다. '킬 커버 시카세럼 쿠션'이 더 특별한 이유는 글로우한 제형을 가졌지만 끈적하지 않다는 것. 피부에 닿는 느낌이 편안하다. 적당한 광채가 얼굴 전체에 감돌아 혈색을 살려준다.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