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는 배우 앤 해서웨이

팜므파탈 앤 해서웨이의 대표 캐릭터
파격적인 뷰티 스타일링

장지혜 기자 2020.11.13

장지혜 기자

2020.11.13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는 배우 앤 해서웨이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수려한 외모와 화려한 필모그래피로 전 세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앤 해서웨이.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와 모델 같은 비율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 소화력까지 갖추어 여러 작품을 통해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작품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파격적인 비주얼 변신을 마다하지 않고 장르물분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키고 있다. 그의 대표작을 통해 어떤 뷰티 스타일링을 소화해냈는지 알아보도록하자.



프린세스 다이어리 (2001)


사진=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 화면캡처 사진=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 화면캡처


그는 스크린 데뷔작 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로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수줍음 많은 여고생이 혈통을 찾는 할머니를 따라 왕가에 들어가 공주로 탄생하는 스토리로 앤 해서웨이의 놀라운 비주얼 변화를 감상할 수 있다. 폭탄머리에 검은 뿔테안경을 쓴 평범한 여고생은 기품 넘치는 우아한 공주님으로 변신한다.


그는 극 중 신분 변화를 보여주기 위해 메이크업에 확실한 변화를 주었다. 얇은 아치형 눈썹으로 세련미를 더했고, 아이 메이크업과 블러셔로 생기를 주었다. 또한 글로시한 립 메이크업으로 매력적인 큰 입술을 우아한 무드로 그려내었다. 변화를 준 메이크업으로 기품 넘치는 공주님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였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2006)


사진=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사진=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세계 최고의 패션 매거진 '런웨이'에 입사하여 우여곡절 성장 드라마를 담아낸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도 뚜렷한 스타일 변화를 보여주었다. 극 중 입사 초반에는 수수한 패션 스타일링을 선보였다면 입사 중후반에는 짙은 메이크업과 화려한 코디로 대중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메이크업의 경우 눈화장에 주력하여 세련된 도시녀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두꺼운 아이라인, 풍성한 아이래쉬 그리고 짙은 아이섀도우 화장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시켰다. 코디의 경우 화려한 액세서리와 명품 브랜드 의상코디로 확 달라진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트렌디한 스타일 변화로 관객들의 마음을 한 껏 사로잡았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2010)


사진=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사진=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그는 판타지 캐릭터도 완벽하게 소화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하얀 여왕' 역할을 맡아 또 다른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그는 하얀 긴 머리와 드레스로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하얀색과 대비되는 붉은색에 포인트를 주어 매혹적인 여왕 메이크업을 완성시켰다.


그는 버건디 립과 자주빛 아이 메이크업으로 고혹적인 무드를 그렸다. 이에 새하얀 얼굴에 길고 짙은 눈썹을 더해 시원시원한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잡아주었다. 그의 특별한 환상적인 스타일링으로 '하얀 여왕' 역할을 소화해 판타지극에 보는 재미를 더하였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 (2012)


사진=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사진=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는 '캣우먼' 역할로 걸크러쉬 매력을 발산했다. 그는 딱 달라붙는 캣우먼 전용 라텍스 슈트로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했다. 또한 아찔한 킬힐을 무기 삼아 파워풀한 액션을 선보이며 스토리에 긴장감을 더했다. 특히 캣우먼 가면에 숨겨진 강렬한 눈빛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캣우먼 특유의 강렬한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아이라인 메이크업에 주력하였다. 아이섀도우로 그윽한 눈매를 만들기보다 눈가 전체에 블랙 아이라인을 그려주어 카리스마 있는 무드를 완성했다. 아울러 버건디 립으로 크고 볼륨감 있는 입매를 강조하여 섹시한 캣우먼 캐릭터를 완성시켰다.



레미제라블 (2012)


사진=영화 '레미제라블' 사진=영화 '레미제라블'


그는 영화 '레미제라블'을 통해 진정성 있는 연기로 '판틴' 역할을 맡아 톱스타 배우의 진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는 영화 '레미제라블'의 '판틴'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삭발까지 감행하며 열연을 펼쳤다. 어려운 상황 속에도 홀로 딸을 키우기 위해 전전긍긍 살아가는 비운의 여인을 완벽히 그려냈다.


그는 삭발에 너덜너덜한 의상 그리고 흙먼지 분장까지 감행하며 비극적인 캐릭터 연기를 완벽 소화하였다. 특히 낮은 피부톤 스킨 메이크업에 오렌지 빛깔 블러셔를 강조하여 비극적인 상황에서도 아이를 위해 홀로 힘든 삶을 버텨내는 여인의 얼굴을 표현하였다.



오션스8 (2018)


사진=영화 '오션스8' 예고편 사진=영화 '오션스8' 예고편


화려한 여배우 라인업으로 큰 이슈를 불러낸 영화 '오션스8'에서는 톱스타 역할을 맡아 도도한 매력을 한 껏 발산했다. 고급스러운 액세서리와 눈에 띄는 의상으로 우아한 무드를 자아냈다.


특히 '여배우' 메이크업을 통해 작은 얼굴과 시원시원한 이목구비를 자랑했다. 그는 결점 없는 피부와 뚜렷한 이목구비로 어딜 가나 주목받는 '톱스타' 캐릭터를 소화하였다. 굴곡진 아치형 눈썹과 깊이 있는 아이섀도우 눈화장으로 세련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코랄빛 블러셔 화장으로 얼굴 전체에 입체감과 생기를 더해주었다. 아울러 큼직한 입매를 강조하는 풀립 메이크업을 통해 세련된 무드를 더해주었다.



더 위치스 (2020)


사진= 영화 '더 위치스' 예고편 사진= 영화 '더 위치스' 예고편


그는 이번 영화 '더 위치스'를 통해 배우 활동 이래 가장 파격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 과감한 비주얼 변신에 위압적인 미소를 지으며 마법의 약물로 세상을 지배하는 사악한 마녀 역할을 맡았다.


그는 보라빛 아이섀도우와 두터운 아이라인 눈화장으로 공포스러운 눈빛을 강조하였다. 또한 풍성한 속눈썹으로 큰 눈을 더욱 또렷하게 잡아주어 짙은 눈매를 완성시켰다. 특히 길게 찢어진 입과 민머리 특수분장으로 사악한 마녀 캐릭터를 그려냈다. 그는 소름 끼치는 특수 분장으로 무시무시한 마녀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