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얼굴만? 몸에도 필요한 마사지

반질반질 바디 피부!

김은지 기자 2020.11.12

김은지 기자

2020.11.12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하루가 멀다 하고 얼굴에는 세상 좋다는 팩, 크림을 마구마구 끼얹는다. 꾸준한 각질 케어와 피지 제거, 결 정돈 또한 피부 관리의 기본으로 여겨진다. 얼굴이 주인의 관심을 듬뿍 받으며 광채를 더하는 이때, 바디 피부는 시들시들 힘을 잃어가고 있다.


요즘 같이 찬바람이 쌩쌩 몰아치는 날씨면 얼굴에 들이는 신경 만큼 몸 피부에도 집중을 해줘야 한다. 여러 가지 외부 자극으로 인해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건조증이 심화되기 전! 마사지를 통해 바디 속 수분감은 높여주고 각질층은 저 멀리 날려보내는 게 어떨까.



Step 1_뭉친 근육을 풀어요


이니스프리 '뷰티풀 우든 마사저'. 사진=이니스프리 홈페이지 이니스프리 '뷰티풀 우든 마사저'. 사진=이니스프리 홈페이지


숨막히는 하루를 보낸 우리의 몸은 꽁꽁 얼어붙어 있을 터. 어깨는 돌덩이처럼 딱딱해져있고, 다리는 퉁퉁 부어올랐을 수도 있다. 이럴 때면 바디 마사저의 힘을 빌려 경직된 부위를 풀어줘야 한다. 이니스프리 '뷰티풀 우든 마사저'는 긴장된 근육 완화와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주는 도구로 피로가 쌓인 부위에 롤링하면 된다. 천연 너도밤나무로 만들어진 '뷰티풀 우든 마사저'는 팔, 다리, 어깨뿐 아니라 발바닥과 두피에 사용하기도 좋다.



Step 2_구석구석 시원하게


필리밀리 '부드러운 바디브러시'. 사진=올리브영 홈페이지 필리밀리 '부드러운 바디브러시'. 사진=올리브영 홈페이지


피로를 어느 정도 녹여준 다음에는 각질 케어가 필요하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샤워볼보다는 확실한 각질 제거를 원할 때, 필리밀리의 바디브러시를 손에 쥐어보자. '부드러운 바디브러시(소프트)'는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닦아 피부를 더욱 매끈하게 가꾸도록 도와주는 툴이다. 모가 부드러워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각질 관리를 할 수 있다. 몸이 건조한 상태에서 소프트하게 활용하면, 마사지 효과가 배가된다고. 개운한 사용감이 필요하다면, '선인장모 바디브러시'의 힘 있는 모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Step 3_수분+영양 공급


더바디샵 '햄프 하이드레이팅 & 프로텍팅 샤워 오일'. 사진=더바디샵 홈페이지 더바디샵 '햄프 하이드레이팅 & 프로텍팅 샤워 오일'. 사진=더바디샵 홈페이지


묵은 때를 벗겨내고 새로운 상태(?)의 몸이 된 이때! 부드러운 클렌징, 그리고 수분과 영양을 챱챱 넣어줘야 하는 타이밍이라고 볼 수 있겠다. 더바디샵 '햄프 하이드레이팅 & 프로텍팅 샤워 오일'은 오랜 시간 동안 바디에 영양과 수분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며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해당 제품의 실키한 오일 성분은 거품으로 변해 피부를 더 부드럽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Step 4_다리의 휴식시간


아토팜 '매터니티 케어 릴렉싱 레그 크림'. 사진=아토팜 홈페이지 아토팜 '매터니티 케어 릴렉싱 레그 크림'. 사진=아토팜 홈페이지


바디로션 및 크림을 통해 샤워 오일이 남긴 수분이 더 날아가지 않도록 꽉 잡아줄 필요가 있다. 원하는 향, 제형의 로션과 크림을 온몸에 팍팍 발라준 후에는 영혼이 실린 마사지로 남은 피로를 말끔하게 제거해야 한다. 불구하고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종일 고생하느라 부어버린 다리에 휴식시간을 선물하자. 아토팜 '매터니티 케어 릴렉싱 레그 크림'은 청량한 보습감의 붓기 완화 크림으로 다리, 발바닥의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종아리 아래에서 위쪽 방향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피부 순환에도 좋다. 오일을 혼합해서 사용하면 더욱더 촉촉하고 부드럽게 마사지를 할 수 있다.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