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민감러들 모여! 에디터의 '순딩순딩' 순한 나이트 루틴

속건조에 민감함까지 가진 에디터의 100% 리얼 나이트 스킨 케어

주예진 기자 2020.06.09

주예진 기자

2020.06.09
민감러들 모여! 에디터의 '순딩순딩' 순한 나이트 루틴

볕이 따가워질수록 우리의 피부는 자극 받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렇기에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 역시 스킨케어에 집중해야하는 계절입니다. 특히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해지는 밤에, 지치고 성난 피부를 효과적으로 잠재울 수 있기에 나이트 루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에디터처럼 민감한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겐 기초 화장품 선택부터 난항이죠. '순딩순딩'한 스킨케어 방법을 찾고 계실 여러분을 위해, 에디터가 실제로 매일매일 하고 있는 나이트 케어 루틴을 공개합니다!




위 따옴표

STEP 0. 뮬리로 내 피부 '제대로' 알기

아래 따옴표

민감러들 모여! 에디터의 '순딩순딩' 순한 나이트 루틴

여러분은 여러분의 피부를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나의 피부에 대해 제대로 짚는 것이 스킨케어의 밑작업입니다. 어떤 기초 화장품을 선택해야 할지 그 척도가 되기 때문이죠.


에디터는 뷰티 디바이스인 릴리커버 '뮬리'를 만나고 스스로의 피부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서 그 전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빠르게 피부가 좋아졌어요. 뮬리로 내 피부 사진을 찍고, 전용 어플에 연동하면 피부 나이는 물론, 피부 개선을 위한 꿀팁들까지 알려준답니다. 3일에 한번 세안 후 뮬리에게 피부 검사를 받고, 매일 본격적인 스킨케어 전에 플라즈마 마사지를 해주었어요. 플라즈마 마사지만으로도 피부가 코팅된 듯 반질반질해지는데, 이후 스킨케어를 하면 흡수력도 훨씬 좋아지거든요. 실제로 에디터는 뮬리의 첫 검사엔 피부 나이 50대 후반(...)이라는 결과를 받았는데, 이젠 나이에 맞는 결과를 보게 되었어요.




위 따옴표

STEP 1. 에센스 듬뿍

아래 따옴표

민감러들 모여! 에디터의 '순딩순딩' 순한 나이트 루틴

본격적인 스킨 케어는 에센스를 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바르면서 시작합니다. 에디터는 평소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을 정리하면서 바르지만, 요즘처럼 햇빛이 뜨거운 여름철엔 손에 한가득 펌핑해 세수하듯 얼굴에 끼얹는데요. 그 후 얼굴을 두드리면서 흡수시켜, 따가운 볕에 놀란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에디터가 사용하는 에센스는 군대 PX 화장품으로 유명한 듀이트리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에센스 워터'. 에디터 역시 군인 동생에게서 선물 받고 비우고를 몇 통째 반복 중인 아이템입니다. 달팽이 점액질이 함유되었음에도, 의외로 점성이 없고 무겁지도 않아요. 오히려 산뜻한 수분기가 가득해 에디터 같은 속건조들에게 추천하는 에센스! 순하기까지 해서 얼굴에 잔뜩 얹어도 트러블 걱정 NO! 흡수가 빨라서 손등에 금방 스며든 모습, 보이시나요?




위 따옴표

STEP 2. 로션 or 세럼

아래 따옴표

민감러들 모여! 에디터의 '순딩순딩' 순한 나이트 루틴

에센스를 다 흡수시킨 뒤엔 로션이나 세럼을 발라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다 흡수시킨 뒤'! 스킨케어의 기본은 흡수니, 충분히 롤링 혹은 마사지한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2단계에서 에디터는 선물 받은 비브 '차가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을 사용하는데요. 기초 화장품을 바꾸면 금방 트러블이 올라와 걱정했는데, 이 세럼은 오히려 피부를 안정시켜준다고 느꼈어요.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면서도 보습감이 풍부해, 피부가 촉촉하면서도 탱탱해진답니다.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아서 바르고 나면 얼굴을 자꾸 만져보게 돼요. 다음날 아침엔 속에서부터 올라오는 광까지! 자연스럽게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에디터의 애장템!




위 따옴표

STEP 3. 크림으로 마무리!

아래 따옴표

민감러들 모여! 에디터의 '순딩순딩' 순한 나이트 루틴

마지막으로 풍부한 보습의 슬리핑 크림이나 수분 크림을 가득 발라주면 나이트 케어 끝! 이렇게 리치한 제형의 기초 화장품을 바를 때 에디터의 꿀팁! 이때 마사지를 해주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에디터는 턱 밑에서 위로 치듯이 마사지해, 얼굴 라인을 정돈하면서 동시에 피부 탄력을 지켜준답니다.


에디터가 최근 새로 도전한 수분 크림인 리얼베리어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 에디터는 예전에 크림을 잘못 선택해, 화농성 여드름이 잔뜩 올라온 경험이 있어요. 이후론 크림 제형의 기초 화장품에 겁이 잔뜩 났는데요. 주변의 추천에 도전해본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은 리치하면서도 산뜻하게 발려, 발림성에서도 순함이 느껴졌어요. 피부에 겉도는 느낌 없이 피부 수분과 영양을 지켜주는, 말 그대로 '촉촉한 장벽'을 얼굴에 세우는 느낌이랍니다. '48시간 수분 장벽 크림', 정말 딱 맞는 설명입니다.



주예진 인턴기자 yetinlife@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