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선미부터 아이린까지, 데일리룩 장인들의 여름 원피스 스타일링

원피스, 이렇게 입어 봐♡

김보미 기자 2020.06.02

김보미 기자

2020.06.02
선미부터 아이린까지, 데일리룩 장인들의 여름 원피스 스타일링

덥고 습한 여름에 입기 좋은 아이템, 원피스! 여름을 맞아 원피스 쇼핑에 나선 사람들을 위해 셀럽들의 원피스 스타일링을 모아 봤다. 선미부터 서은수까지, 데일리룩 장인들은 여름 원피스를 어떻게 입었을까?


선미의 원피스 스타일링.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선미의 원피스 스타일링.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요즘 널리 사랑받는 퍼프 소매 미니 원피스를 입은 선미. 화이트 원피스에 자잘하게 들어간 꽃 무늬가 레트로 느낌을 더한다. 구두가 아닌 스니커즈로 통통 튀는 발랄함까지 연출하는 센스를 보였다. 다양한 컬러의 무늬가 들어가 있는 백까지! 포인트 아이템 선택도 탁월하다.

선미의 코디에서 살펴 보아야 할 것은, 미니 원피스와 플랫폼 스니커즈의 만남! 우아한 퍼프 슬리브 탓에 슬링백이나 구두를 신어야 할 것 같지만, 스니커즈와 목이 긴 양말을 매치하면 우아함과 캐주얼함을 동시에 잡은 룩이 완성된다.


시원한 여름 스타일링을 선보인 신예은. 사진=신예은 인스타그램 시원한 여름 스타일링을 선보인 신예은. 사진=신예은 인스타그램

너무 짦은 기장이 부담스럽다면, 무릎 아래로 살짝 내려오는 스커트를 선택해 보자. 상큼한 매력이 돋보이는 신예은은 기본 티셔츠 위에 스트라이프 뷔스티에 투피스를 착용했다. 화이트와 블루, 옐로우 등의 컬러로 청량감을 준 것이 포인트. 신발은 스포티한 디자인의 샌들을 코디했다.

발랄한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신예은처럼 원피스인 척 하는 투피스를 골라 보는 것을 추천. 톱을 크롭 기장으로 입고, 치마를 하이웨이스트 스타일로 입으면 키가 커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블랙핑크 지수의 플로럴 오프숄더 원피스 스타일링. 사진=지수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의 플로럴 오프숄더 원피스 스타일링. 사진=지수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의 선택은 플로럴 오프숄더 원피스. 지수처럼 어깨끈이 달려 있는 것을 고르면, 오프숄더 원피스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큰 액세서리는 따로 하지 않고, 헤어스타일 역시 내추럴하게 연출했다.

여름 휴양지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오프숄더 원피스에는 라탄 소재의 액세서리를 코디해 보는 것을 추천. 독특한 색깔이 돋보이는 라탄 귀걸이나 시원시원한 느낌의 라탄 백을 매치하면 완벽한 여름 룩이 손쉽게 완성된다.


다홍색 원피스를 입은 서은수. 사진=서은수 인스타그램 다홍색 원피스를 입은 서은수. 사진=서은수 인스타그램

평소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을 자주 선보이는 배우 서은수. 다홍빛이 도는 단색 원피스에 베이지 백을 매치했다. 작은 이어링과 시크한 선글라스로 선보인, 매력적인 '꾸안꾸' 스타일.

단색 원피스는 액세서리 등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어 매우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 이제는 스테디셀러가 된 아이템인 카멜 컬러의 린넨 버킷햇이나, 여름용 니트 보넷을 착용해 사랑스러움을 더해 주는 것도 good.


아이린의 셔츠 원피스 코디. 사진=아이린 인스타그램 아이린의 셔츠 원피스 코디. 사진=아이린 인스타그램

단정한 매력의 셔츠형 원피스는, 출근룩으로도 안성맞춤. 레드벨벳의 아이린처럼 화려한 패턴의 원피스를 입어 주면 경쾌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는 여기에 굽이 거의 없는 하얀색 스니커즈를 신어 편안한 코디를 선보였다.

하늘하늘한 소재의 원피스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폭이 적당한 벨트를 해 주는 것이 좋다. 아이린은 어두운 컬러의 벨트로 실루엣을 잡아 주고, 다리를 길어 보이게 했다. 벨트 포인트는 셔츠 원피스부터 맥시 원피스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원피스에 찰떡같이 잘 어울리니 꼭 시도해 볼 것.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