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색이 필요없다. 랑콤표 매직미러 앞에서는 립스틱을 바르지 않고서도 컬러를 확인할 수 있다.
찰칵! 신박한 거울 인증샷을 한 번 남겨주고 새해 소원을 LED 화면에 띄운 후 거대한 화장품과 포토 타임을 즐기면, 3단계 미션 완료. 랑콤이 마련한 미션 종이에 도장을 받은 뒤 9층 매장에 방문하면 랑콤 뉴 어드밴스 제니피끄 에센스 7mL, 레네르지 멀티 리프트 울트라 풀 스펙트럼 안티에이징 크림15mL를 받을 수 있다.
랑콤이 2020년 새해를 맞아 서울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 준비한 제니피끄 팝업 스토어에서는 색다른 뷰티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팝업 이벤트는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으로 더 강력해진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를 중심으로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Step 1. 마법의 거울

미션 첫 번째 단계는 '매직미러로 립 컬러 확인하기'다. 거울을 바라본 채 밑에 진열된 립스틱을 들어 올리면 입술 색깔이 자동으로 변한다. 손등이나 손목, 입술에 립스틱을 따로 발색하지 않아도 컬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색깔을 점검하고 촬영 버튼을 누르면 QR코드가 생성되는데, 이를 휴대전화로 찍으면 사진 파일 다운로드 링크가 생성된다.

거울 앞에 놓인 립스틱을 들면 입술 색깔이 변해요.
립스틱 컬러를 체크하고 사진을 촬영하면 미션 하나를 끝낼 수 있어요.
사진은 휴대전화로 바로 전송돼요. 매장에서는 저장하지 않아요.
(이하 매장 관계자)

Step 2. 디지털 풍등

2단계는 '풍등 날리기'다. 매직미러 오른쪽에 마련된 디지털 풍등 코너에 가서 이름을 영문으로 기재한 후 '새해에도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행복한 2020',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세요' 등에서 원하는 새해 메시지를 선택, 손가락으로 화면을 밀면 된다. 직접 고른 새해 메시지는 바로 옆에 있는 대형 LED 화면에 그대로 나타난다.

모니터에 이름을 입력하고 원하는 새해 메시지를 선택해 소원을 빌면 돼요.
화면을 위로 스크롤하면 옆에 있는 큰 LED 화면에 소원 풍등이 생겨요.

Step 3. 수지랑 커플샷

마지막 단계는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 모형 옆에서 사진 찍기'다. 지난 18일 랑콤 뮤즈 수지는 팝업 스토어 오프닝 행사에 참석해 큼지막하게 제작된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 모형을 배경으로 포토 타임에 임했다. 수지와 같은 공간에서 사진을 남기면 모든 미션 클리어. 3개의 도장이 찍힌 미션 종이를 들고 9층 랑콤 매장에 가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모형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신 후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돼요.
그러면 미션이 끝납니다. 사진 찍어드릴까요?(웃음)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