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기대감 높이는 브랜드의 얼굴들

브랜드와 셀럽들의 시너지↑

장지혜 기자 2021.05.21

장지혜 기자

2021.05.21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패션뷰티계 뮤즈. ⓒ루이비통, 제이에스티나, 리에티, 에스쁘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패션뷰티계 뮤즈. ⓒ루이비통, 제이에스티나, 리에티, 에스쁘아


배우 공유가 인스턴트 원두커피 브랜드 맥심 카누와 만나 ‘인간 카누’라는 별명이 생긴 것처럼 이미지가 비슷한 스타와 브랜드가 만나면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한다. 특히 패션·뷰티계에서는 대면 판촉행사가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소비자들에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스타 모시기에 힘쓰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와 찰떡같은 궁합을 자랑하며 움츠렸던 패션·뷰티계 소비 심리를 회복시켜 줄 브랜드 뮤즈들을 만나보자.




위 따옴표

예술적인 감각에 고급스러운 무드, 루이비통X전소미

루이비통의 새로운 뮤즈, 가수 전소미. ⓒ루이비통 루이비통의 새로운 뮤즈, 가수 전소미. ⓒ루이비통


가수 전소미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LOUIS VUITTON)의 앰버서더로 지난 18일 발탁됐다. 2021 아이웨어 글로벌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그는 루이비통의 가방을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정도로 브랜드에 애정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여행 예술(Art of Travel)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MZ 세대의 대표 아이콘인 전소미가 함께하는 새로운 여정에 대중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이미지 속 전소미는 목을 완전히 덮는 블랙 폴라티에 루이비통 2021 아이웨어 컬렉션 쿠튀르 선글라스를 착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뮤지션으로서의 그의 행보도 주목할 만하다. 전소미는 2019년 첫 싱글 ‘버스데이(BIRTHDAY)’를 발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2020년에는 두 번째 싱글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로 데뷔 첫 1위를 차지해 대세 아티스트의 반열에 올랐다.




위 따옴표

카리스마에 우아한 무드, 제이에스티나X아이유

제이에스티나, 아이유 여름 광고컷 ‘썸머 웨이브(Summer Wave)’.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아이유 여름 광고컷 ‘썸머 웨이브(Summer Wave)’. ⓒ제이에스티나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가 뮤즈 아이유(IU)와 함께한 2021 여름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시대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아이유만의 카리스마와 아우라가 가득한 화보를 공개해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브랜드만의 세련된 이미지와 그의 로맨틱한 매력이 만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더 강화한 모습이다.


이번에 공개된 여름 광고 캠페인의 콘셉트 ‘썸머 웨이브(Summer Wave)’는 일렁이는 물결과 물방울의 부드러운 곡선에서 영감은 받은 주얼리와 아이유의 도회적인 여름을 표현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하늘색 물빛 그림자를 배경으로 우아한 매력부터 시크한 모습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국보급 비주얼을 자랑했다. 아이유는 촬영 현장에서 다양한 포즈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는 후문이다.




위 따옴표

팔색조 매력에 유러피안 무드, 리에티X황인엽

리에티의 새로운 뮤즈, 배우 황인엽. ⓒ리에티 리에티의 새로운 뮤즈, 배우 황인엽. ⓒ리에티


아이웨어 브랜드 리에티가 배우 황인엽을 새 광고 모델로 발탁해 그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언더워터 라이프(Underwater Life)’를 콘셉트로 물속에서 생활이라는 재미있는 상상을 위트 있고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했다. 모델 출신인 배우 황인엽은 촬영 콘셉트와 의상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안정된 집중력을 발휘해 화보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


공개된 화보 속 그는 클래식한 셔츠에 선글라스를 매치해 남성미를 한껏 뽐냈다. 특히 큼지막한 사각형 모양의 선글라스는 그의 작은 얼굴을 한층 부각시켰다는 평이다. 또한 콘셉트 안의 다양한 화보 파트에서 팔색조 같은 매력으로 한계 없는 변신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위 따옴표

당당한 매력에 세련된 무드, 에스쁘아X고윤정

에스쁘아의 새로운 뮤즈, 배우 고윤정. ⓒ에스쁘아 에스쁘아의 새로운 뮤즈, 배우 고윤정. ⓒ에스쁘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가 대세 배우 고윤정을 새로운 뮤즈로 발탁했다. 브랜드 측은 최근 JTBC 드라마 ‘로스쿨’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애티튜드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고윤정을 새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공개된 화보 속에서 다양한 립 컬러에 따라 당당하고 시크한 무드부터 사랑스러움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한껏 드러냈다.


브랜드 담당자는 “고윤정은 신선하고 세련된 분위기와 청순한 외모로 떠오르고 있는 워너비 스타다. 세련된 외모와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배우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한다”라며 “앞으로 고윤정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메이크업 룩이 MZ 세대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