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어딜 가나 개성 만점! 처피뱅 스타일

앞머리 커트만으로 이미지 변신☆

장지혜 기자 2021.04.19

장지혜 기자

2021.04.19
짤막하고 삐죽빼죽한 모양이 포인트인 처피뱅. ⓒ소율, 슬기, 한예슬, 니콜, 제이와이드컴퍼니 인스타그램 짤막하고 삐죽빼죽한 모양이 포인트인 처피뱅. ⓒ소율, 슬기, 한예슬, 니콜, 제이와이드컴퍼니 인스타그램


헤어에 변화를 주기 가장 쉬운 방법은 앞머리 스타일링이다. 머릿결이 상해서 펌이 어렵거나 머리를 기르느라 커트가 꺼려지더라도 앞머리에 변화를 주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앞머리 스타일링 중에서도 가장 개성 있는 스타일은 단연코 ‘처피뱅’이다.


처피뱅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눈썹 위로 올라오는 짧고 미니멀한 기장이다. 처피뱅은 ‘고르지 못한, 뚝뚝 끊어지는’이라는 뜻의 처피(Choppy)와 ‘앞머리’를 뜻하는 뱅(bang)의 합성어로 삐죽빼죽한 모질이 포인트다.


처피뱅은 특별한 기술 없이 커트만으로도 유니크한 스타일을 줄 수 있어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통통 튀는 무드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스타들의 처피뱅 스타일을 살펴보도록 하자.



위 따옴표

청순가련 긴 생머리를 만난 처피뱅


대조되는 기장으로 언밸런스한 매력을 자랑하는 긴 머리와 처피뱅의 조합. ⓒ한예슬, 레드벨벳 슬기, 제이와이드컴퍼니 인스타그램 대조되는 기장으로 언밸런스한 매력을 자랑하는 긴 머리와 처피뱅의 조합. ⓒ한예슬, 레드벨벳 슬기, 제이와이드컴퍼니 인스타그램


긴 생머리에 짧은 처피뱅은 꾸민 듯 안 꾸민듯한 스타일로 셀럽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헤어다. 무심하게 툭 자른 짧은 앞머리는 긴 생머리와 대조를 이루며 개성 있는 비주얼을 완성시킨다. 배우 한예슬과 김태리는 윤기가 흐르는 블랙 생머리에 투박한 일자 처피뱅 스타일로 또렷한 이목구비를 자랑했다. 또한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슬기는 가벼운 모량의 일자 처피뱅을 내어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위 따옴표

라운드 처피뱅 & 일자 처피뱅


각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라운드 처피뱅과 일자 처피뱅. ⓒ소율, 니콜 인스타그램 각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라운드 처피뱅과 일자 처피뱅. ⓒ소율, 니콜 인스타그램


처피뱅은 커트 모양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풍긴다. 가수 소율은 긴 머리 웨이브 파마에 라운드 처피뱅 스타일을 더해 상큼한 매력을 배가했다. 특히 앞머리 양 끝을 둥글게 다듬은 처피뱅으로 귀여우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소율이 스타일링한 라운드 처피뱅은 얼굴이 넓어 보이는 것을 방지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해 준다.


또한 가수 니콜은 일자 처피뱅으로 단아한 스타일을 자랑했다. 소위 ‘똥머리’라고 불리는 로우 번 묶음머리와 처피뱅을 매치해 깔끔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 니콜이 연출한 숱 많은 일자 처피뱅은 평소 넓은 이마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나도 도전?! 초간단 처피뱅 커트법

간단한 처피뱅 커트법. ⓒPixabay 간단한 처피뱅 커트법. ⓒPixabay


① 앞머리 양을 정한 뒤 삼각형 형태로 나눠준다.

② 내린 앞머리를 3등분 해 가운데 앞머리 길이를 정해준다.

(주의! 너무 짧게 자르면 되돌릴 수 없으니 넉넉히 눈썹 선까지만 자를 것)

③ 가운데 앞머리 길이를 조절하면서 눈썹 위로 오게끔 조금씩 자른다.

④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일자 혹은 대각선으로 나머지 앞머리 부분을 마저 잘라준다.

⑤ 고데기 혹은 드라이기로 볼륨을 살짝 넣어주면 처피뱅 완성!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