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올 봄을 사랑스럽게 물들여줄 ‘치크 메이크업’

장지혜 기자 2021.03.17

장지혜 기자

2021.03.17
사진=태연, 브레이브걸스 유정, 트와이스, 진지희, 전혜빈 인스타그램 사진=태연, 브레이브걸스 유정, 트와이스, 진지희, 전혜빈 인스타그램


꽃을 피운 나무를 보면 활력이 넘치는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다. 메이크업 역시 블러셔 하나면 분위기가 달라진다. 특히 치크 메이크업은 얼굴 전체에 혈색을 더해 생기 있는 이미지를 완성시킨다. 또한 시선을 양볼로 분산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블러셔 위치에 따라 화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다르게 연출할 수 있어 셀럽들의 포인트 메이크업으로도 많이 활용된다. 원하는 분위기에 맞춰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치크 메이크업을 준비해봤다.



위 따옴표

도회적인 무드, 역삼각 블러셔


사진=소녀시대 태연 인스타그램 사진=소녀시대 태연 인스타그램


블러셔를 역삼각으로 터치해 주면 날렵한 브이라인을 강조할 수 있다. 가수 태연은 역삼각형 치크 메이크업으로 갸름한 얼굴형을 돋보이게 해줬다. 그는 붉은기가 맴도는 치크를 코 옆부터 눈 옆까지 역삼각형으로 넓게 펴 발랐다.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으로 애플존을 더 짙게 강조하여 얼굴에 입체감을 더했다.



위 따옴표

발랄한 무드, 볼 중앙 블러셔


사진=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 인스타그램 사진=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 인스타그램


발랄한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볼 중앙 위주로 생기를 더해보자. 볼 중앙은 블러셔 색상이 가장 잘 보이는 곳이기 때문에 화사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브레이브걸스 유정은 피치 색상 블러셔와 별 모양 스티커로 포인트를 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그는 볼 중앙 치크 메이크업으로 동그란 두 볼을 강조해 과즙미 넘치는 인상을 완성했다.



위 따옴표

은은한 무드, 볼 전체 블러셔


사진=진지희 인스타그램 사진=진지희 인스타그램


볼 면적 전체에 블러셔를 더하면 은은한 생기를 더할 수 있다. 어느 한 부분 튀지 않기 때문에 차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볼 중앙부터 옆 라인까지 넓게 펴바르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더해진다. 배우 진지희는 화사한 핑크 컬러 블러셔를 양 볼 전체에 발라주어 부드러운 매력을 배가했다.



위 따옴표

밝은 무드, 볼 도장 블러셔


사진=트와이스 인스타그램 사진=트와이스 인스타그램


블러셔는 센 느낌의 메이크업에도 밝은 이미지를 더해 다크한 분위기를 중화해 준다. 트와이스 모모는 원 모양의 블러셔로 맑고 건강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특히 도장을 찍은 듯 동그랗게 터치한 볼 도장 블러셔는 시선을 모아주고 광대 부분이 예쁘게 보이게 만든다. 또한 얼굴선이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를 더했다. 각진 얼굴형이 고민이라면 볼 도장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위 따옴표

우아한 무드, 사선형 블러셔


사진=전혜빈 인스타그램 사진=전혜빈 인스타그램


모임이나 회의 등 공식적인 자리가 있는 날엔 사선형 블러셔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블러셔를 옆 광대에서 안쪽으로 그라데이션 넣으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배우 전혜빈은 블러셔를 광대 부분에 길게 사선으로 터치해 세련되면서도 지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우아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사선형 블러셔 메이크업을 활용해 볼 것.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