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헤어&메이크업으로 보는 ‘펜트하우스2’ 오윤희 캐릭터

장지혜 기자 2021.03.06

장지혜 기자

2021.03.06
사진=SBS 공식 홈페이지 사진=SBS 공식 홈페이지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 오윤희(유진 분)는 시즌1과 다른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는 극 중 천서진(김소연 분)과 아찔한 대립 구도를 그리며 시청자들을 욕망의 세계 펜트하우스로 몰입시킨다. 유진은 이번 시리즈 첫 회차에서 확 바뀐 스타일로 하윤철(윤종훈 분)과 부부로 등장하여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확 달라진 그의 비주얼 변화는 서스펜스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극 초반과 극명하게 대비되는 그의 스타일링은 깊어지는 복수심을 나타내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위 따옴표

헤어 스타일_컬러와 길이 변화로 포인트


헤어&메이크업으로 보는 ‘펜트하우스2’ 오윤희 캐릭터

헤어&메이크업으로 보는 ‘펜트하우스2’ 오윤희 캐릭터


유진은 긴 머리의 염색 헤어스타일로 나타나 한층 여유로워진 모습을 보인다. 헤어 길이에 변화는 스토리상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음을 보여준다. 턱 단발이 아닌 긴 머리로 등장해 우아한 분위기를 풍기고 레이어드 컷으로 헤어에 볼륨감을 더했다. 층이 난 부분에 컬을 주어 청순한 매력을 배가했다.


헤어 컬러에도 변화를 줘 톡톡 튀는 개성을 더했다. 비비드한 컬러로 오윤희만의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낸 것. 코랄핑크 염색과 라즈베리 색으로 그만의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코랄핑크 컬러는 시간이 지나면서 오렌지 브라운색으로 서서히 바뀐다. 유진의 헤어 컬러는 조명과 각도에 따라 다른 컬러 톤으로 변화해 다채로운 스타일을 보여준다.



위 따옴표

메이크업_은은한 광택과 화사한 피부 톤 강조


두 배로 독해진 오윤희의 메이크업 두 배로 독해진 오윤희의 메이크업


상류 사회에 입성한 이후 메이크업 분위기도 달라졌다. 전체적인 메이크업 변화가 캐릭터에 생기를 더했다. 푸석푸석한 피부보다는 은은하게 광택이 도는 피부 메이크업으로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했다. 특히 미간, 코끝, 입술 위 등 얼굴 중앙과 눈 아래 역삼각존을 밝혀 얼굴에 입체감을 더했다.


립의 경우 코랄핑크 컬러를 이용해 차분하면서도 지적인 분위기가 나도록 스타일링 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눈꼬리 부분을 살짝 올라가게 그리고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해 복수심에 불타는 눈빛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었다.


사진=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 방송화면 캡처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