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팀버랜드, 친환경 소재 ‘하이-비스(HI-VIS) 컬렉션’ 출시

사탕수수와 천연 고무의 변신
초록빛 미래를 위한 아웃도어룩

장지혜 기자 2021.02.23

장지혜 기자

2021.02.23
‘하이-비스(HI-VIS) 컬렉션’ ‘하이-비스(HI-VIS) 컬렉션’


2021년 봄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Timberland)는 사탕수수와 환경적 책임을 바탕으로 재배한 천연 고무 등 재생 가능한 소재로 만든 그린스트라이드(GreenStride™) 컴포트 솔을 적용해 편안한 발걸음을 선사하는 ‘하이-비스(HI-VIS) 컬렉션’을 선보인다.


팀버랜드는 더 나은 초록빛 미래를 만들기 위해 2030년까지 모든 제품이 자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하는 넷 포지티브(Net Positive)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친환경 ‘하이-비스 컬렉션’도 이 비전을 바탕으로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재생 가능한 소재로 만든 신발과 의류를 출시한다. 특히 신발에 적용된 혁신적인 ‘그린스트라이드(GreenStride™)’ 컴포트 솔(밑창)은 사탕수수와 환경적 책임을 바탕으로 재배한 천연 고무로 만들어 75% 재생 가능한 자연 소재이다.


또한 예측하기 어려운 봄 날씨를 고려하여 몸을 보호해 주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기능성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 화려한 컬러와 눈에 띄는 반사 디테일을 더한 스타일이 하이-비스 컬렉션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번 팀버랜드 하이-비스(HI-VIS) 컬렉션의 대표 남성 슈즈인 ‘솔라웨이브 하이 스니커즈(Solar Wave Hiker)’는 LWG 그룹의 실버 등급을 받은 베터 레더(Better Leather) 갑피와 팀버랜드만의 친환경 리보틀(ReBOTL™:50% 이상 폐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소재) 소재 안감이 사용되었다. 미드 탑 디자인으로 발 앞부분과 뒷 부분에 클라이밍 고무 소재로 덧대어 발을 보호해주며, DSR 시스템(Defender Repellent Systems®)으로 물 얼룩을 방지해준다. 세련된 밝은 옐로 라임 컬러의 재생 가능한 천연 소재로 만든 그린 스트라이드(GreenStride™) 컴포트 솔(밑창)은 어떤 지형에서도 발이 느끼는 압력을 줄여줌으로서 편안함을 제공한다.


‘솔라웨이브 스니커즈(Solar Wave Oxford Low)’는 산뜻한 라임 팝 컬러의 그린스트라이드 컴포트 솔과 친환경 인증 기관인 LWG의 실버 등급의 프리미엄 가죽과 리보틀 소재로 만든 친환경 스니커즈다.


(좌측부터)솔라웨이브 하이 스니커즈, 솔라웨이브 스니커즈 (좌측부터)솔라웨이브 하이 스니커즈, 솔라웨이브 스니커즈

하이-비스 컬렉션의 에코리지널 재킷 및 대표 제품 하이-비스 컬렉션의 에코리지널 재킷 및 대표 제품


이어 출시될 ‘솔라웨이브 EK+ 스니커즈 (Solar Wave EK+ Pack)’에는 재생 농업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공급 받은 엄선된 가죽이 사용되었다. 재생 농업은 소를 방목하는 목초지에 휴식기를 줌으로써, 탄소를 흡수하여 부정적인 환경 영향을 줄일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더 나은 토양 환경을 갖추게 해준다.


하이-비스 컬렉션의 대표 남성용 의류 아이템인 봄 신제품 ‘에코리지널 재킷(Ecoriginal Waterproof Jacket WITH DRYVENT™ TECHNOLOGY)’은 1990년대 아카이브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 믹스 디자인의 드라이벤트(DRYVENT™) 방수 기능성 재킷이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친환경 소재도 적용되었다. 또한 비 오는 날을 비롯한 날씨 변화에 대비해 목 부분까지 감싸주는 후드와 3M 반사 테이프의 디테일, 활동성을 높여주는 소매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진=팀버랜드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