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앱으로 하는 건강 관리

스마트하게! 건강하게!

장지혜 기자 2021.01.28

장지혜 기자

2021.01.28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나를 더 사랑하는 방법, 바로 '건강 지키기'다.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 장 건강, 월경 주기 점검은 혼자 다하기 어렵다. 기록을 하다가도 작심삼일. 금방 포기하게 된다. 스마트폰 건강 앱은 사용자의 통계, 전문가의 의견 아래 운영되어 간단한 방법으로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 좀 더 건강한 스스로를 위해 건강 앱 3가지를 직접 써보았다.



위 따옴표

앱으로 변비 탈출, 장 트러블 타파!


사진=헬스케어 프로젝트 앱 '피비오' 사진=헬스케어 프로젝트 앱 '피비오'


장 트러블 관리는 장내 건강은 물론, 평화로운 일상생활에 매우 중요하다.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온종일 기분이 불편하다. 지인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사용한 장 트러블 관리 앱 피비오는 만족스러웠다. 평소 식습관, 운동, 음주 습관 등 디테일한 설문조사를 통해 본인의 장 상태 유형까지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그날 대변 색상이나 잔변감, 복통, 배변 시간 등 자세한 기록을 통해 장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무에게나 털어놓기 힘든 장 트러블 문제를 혼자 끙끙 고민하고 있다면 배변 관리 앱 사용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배변 관리뿐만 아니라 혼자선 지속하기 어려운 헬스케어 챌린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밀가루 끊기 2주 챌린지'를 통해 건강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밀가루 음식을 줄이고 싶은 사람들은 꼭 도전해볼 것!



위 따옴표

앱으로 식단 관리, 다이어트 성공!


사진=식단 관리 어플리케이션 '눔' 사진=식단 관리 어플리케이션 '눔'


이렇게 디테일한 식단 관리는 처음이다. 눔에 부지런히 식단을 입력하면, 오늘 하루 칼로리 양 및 영양소 관리 방법을 받아볼 수 있다. 사용자의 키와 몸무게에 적합한 하루 칼로리를 설정해주어 식습관을 관리해준다. 심플한 디자인에 아침, 점심, 저녁, 간식까지 무얼 먹었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쉬웠다.


반성하지 않을 수 없는 나의 식습관, 생각 없이 먹은 메뉴 선정에 저절로 반성하게 된다. 게다가 식품 영양 정보까지 쉽게 검색할 수 있어 식단에 더욱 신경 쓰게 된다. 오늘 먹은 두유에 어떤 영양소가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식품 정보까지 세세하게 알 수 있었다. 식단 관리 앱과 함께 모르고 있었던 자신의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건강한 다이어트는 덤.



위 따옴표

앱으로 월경 주기 관리, 건강 다이어리!


사진=피임생리달력 어플 '핑크 다이어리' 사진=피임생리달력 어플 '핑크 다이어리'


월경 주기 체크는 여성의 컨디션 조절 관리에 빼놓을 수 없다. 핑크다이어리에는 증상과 병원 진료 일정, 약 복용 시기 등을 꼼꼼하게 기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임기와 배란일, 생리 예정일을 자동으로 계산해 '그날'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월경 일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체중 기록으로 내 몸 상태를 객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었다.


아울러 다른 여성 사용자들과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가 마련돼있다. 고민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연애, 육아, 출산, 임신 등 건강 관련 정보를 서로 주고받는다. 또한 성 건강 웹툰, 피임/생리/여성질환, 건강/패션/뷰티/라이프 매거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경할 수 있다.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