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나.바.뀌④] 귀에 걸던 마스크 끈으로 머리끈 만든 썰

요즘 마스크 끈 모으는게 취미...★
겨울 외출 필수템은 전기 손난로

장지혜 기자 2021.01.26

장지혜 기자

2021.01.26
사진=미리캔버스 사진=미리캔버스


여러분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어떤 계획을 세우셨나요? 저는 '쓰레기 줄이기'라는 목표를 잡았어요. 일상이 일회용품으로 가득 찬 탓에 매일 머리를 싸매고 있죠. 어떻게 하면 일회용품을 덜 쓰고, 재활용할 수 있을지 늘 고민이에요. 조금이라도 지구에 좋은 영향을 끼치기 위한 저만의 '쓰레기 줄이기' 실천 팁, 두 가지를 공유해 드릴게요.



위 따옴표

마스크 끈으로 만든 머리끈


머리끈으로 재탄생한 마스크 끈 머리끈으로 재탄생한 마스크 끈


제게 머리끈은 '돈구멍'이에요. 사도 사도 모자라요. (500원짜리 머리끈이 하나둘씩 모여 5천 원이 되고, 5만원이 되는 법) 사라진 머리끈이 어디로 갔나 찾아 헤매지 말고, 쓰레기가 될 처지에 놓인 '마스크 끈'에 집중해 보았어요. 준비물은 다 쓴 마스크 2개 그리고 가위. 마스크에 달린 고무끈을 머리카락 땋는 식으로 엮어주기만 하면 끝!


간단한 방법으로 마스크 끈으로 머리끈 만들기 간단한 방법으로 마스크 끈으로 머리끈 만들기


금방 끊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시중에 파는 머리 끈만큼 탄탄하니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마스크 끈은 야생 동물의 생명을 위협하는 올가미예요. 머리끈 만들기가 번거롭더라도 최소한 마스크 끈은 가위로 잘라 쓰레기통에 잘 버려주세요. 동물과 환경 모두를 위해서 말이에요!



위 따옴표

일회용 핫팩 대신 귀여운 전기 손난로


사랑스러운 디자인은 덤. 다회용 충전식 손난로 사랑스러운 디자인은 덤. 다회용 충전식 손난로


겨울철 외출 필수템 핫팩! 저도 겨울이 되면 핫팩을 꼭 챙기는 편입니다. 그런데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진 이후부터 핫팩을 들고 다니기 망설여지게 되더군요. 그래서 대체품을 찾아봤습니다. 바로 여러 번 사용 가능한 '충전식' 핫팩입니다.


처음에는 '일회용 핫팩만큼 후끈후끈할까?' 걱정했지만 뛰어난 발열 기능에 감탄했어요. 일회용 핫팩처럼 터질 위험도 없어 안심하고 주머니에 넣을 수도 있답니다. 귀여운 디자인은 덤! 비주얼이 앙증맞아 가족, 친구,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겨울 아이템이에요.


사진=장지혜 인턴기자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