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나.바.뀌②] 메일함 정리로 에너지를 절약해요!

불필요한 포장지는 NO!
마스크 끈을 잘라서 버려주세요

장지혜 기자 2020.12.18

장지혜 기자

2020.12.18
 메일함 정리로 에너지를 절약해요!


이번 주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깨끗한 지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몰랐던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법 함께 익혀보아요.



위 따옴표

읽지 않은 메일을 쌓아두는 것? 전기 낭비!


[나.바.뀌②] 메일함 정리로 에너지를 절약해요!


여러분들은 '읽지 않은 메일'이 얼마나 많이 쌓여있나요? 필요 없는 메일을 보관하는데 전기 에너지가 낭비된다는 사실, 의식하고 계셨나요? 저 역시 오랫동안 확인하지 않았던 메일이 무려 400개가 넘네요. 메일 보관에 발생하는 열을 상시 냉각시켜야 하는데요. 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센터와 냉각장치를 돌리는데 1GB당 32kWh가 소요됩니다. 전세계 이메일 사용자 23억 명이 이메일 50개씩 삭제하는 경우 총 8백 6십 2만 5천 GB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 스마트폰 138억 대를 충전시킬 수 있는 2억 7천 6백만 kWh를 절약할 수 있답니다. 클릭 몇 번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말고 꾸준히 메일함을 정리해주기로 해요.



위 따옴표

비닐봉투 드릴까요? 아니요, 괜찮아요~


[나.바.뀌②] 메일함 정리로 에너지를 절약해요!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소비가 늘면서 과잉 포장으로 인한 쓰레기 발생량 역시 증가하였습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물건 포장재나 음식용기로 사용 되고 있는 플라스틱과 비닐류 폐기물 발생량이 지난해 상반기보다 각 15.6%, 11.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우리 소비자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비닐봉지나 일회용 수저 등 불필요한 포장지와 일회용품을 단호히 거절하는 것! 조금 불편하더라도 나와 환경을 위해 쓰레기를 줄이는 습관을 길러보자구요!



위 따옴표

동물에겐 올가미, 마스크 끈


[나.바.뀌②] 메일함 정리로 에너지를 절약해요!


사람들이 버린 일회용 마스크가 동물들에겐 위협적인 올가미가 될 수 있어요. 공원이나 거리 위 아무렇게나 버려진 마스크는 야생동물의 발에 걸려 덫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마스크가 매립지나 쓰레기 운반과정에서 바람에 날려가는 경우 동물의 생사에 위험한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스크를 버릴 때 끈을 자른 후 돌돌 말아 묶어 종량제 봉투에 버리는 것이 좋아요. 또한, 착용했던 마스크의 오염 물질이 손에 묻지 않도록 마스크를 폐기한 후 반드시 손을 씻어주는 것이 개인 위생에 안전합니다.


사진=장지혜 인턴기자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