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건강 간식 '비건 인증 디저트'

건강부터 맛까지 일석이조

장지혜 기자 2020.11.12

장지혜 기자

2020.11.12
사진=언플래쉬 사진=언플래쉬


환경문제와 동물권 문제가 대두되면서 '채식주의'를 향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동물성 식품을 줄이고 식물성 식품을 주로 섭취하는 채식 식단을 실천하게 되면 혈관 내 지방과 같은 체내 불순물은 덜 쌓이며 섬유소,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여 당뇨병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된다. 동물성 재료 보다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균형 있는 영양소를 흡수시키며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식사는 물론, 식사 후 디저트까지 식물성 위주 식단을 유지함으로써 소화장애나 피부 트러블과 같은 걱정을 덜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건강도 맛도 놓치지 않은 웰빙 비건 디저트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위 따옴표

비건 스콘


사진=비건 스콘, '나는 비건' 홈페이지 사진=비건 스콘, '나는 비건' 홈페이지


제빵계에도 '비건' 바람이 불고 있다. 동물성 버터나 우유, 계란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밀가루와 마스코바도를 사용하며 엄격한 기준으로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단호박, 흑임자, 통곡물 등 건강한 재료가 엄선된 부드러운 스콘을 커피 한 잔과 함께 즐겨보는건 어떨까?



위 따옴표

비건 마카롱


사진=비건 마카롱, '더브레드블루' 홈페이지 사진=비건 마카롱, '더브레드블루' 홈페이지


건강하고 자유롭게 일상의 달콤함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은 주목! 동물성 버터 대신 대두유, 아몬드 분말, 유기농 사탕수수를 원재료로 사용한 비건 마카롱을 추천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꾸덕한 식감으로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건강한 식물성 재료로 만든 마카롱으로 지친 일상에 달달함을 더할 수 있다.



위 따옴표

비건 그래놀라


사진=그라놀라지 그래놀라, '그라놀라지' 홈페이지 사진=그라놀라지 그래놀라, '그라놀라지' 홈페이지


맛과 건강의 밸런스를 동시에 잡은 비건 그래놀라. 100%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풍부한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바삭바삭 고소한 오트밀과 쫀득쫀득 새콤달콤한 크랜베리가 풍부한 식감을 제공하여 씹는 재미를 더해준다. 무엇보다 높은 단백질 함유랑과 색소물 무첨가로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