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착한 소비'로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우리 사회

소비자와 함께 나누는 사회적 가치

장지혜 기자 2020.10.27

장지혜 기자

2020.10.27
사진=언플래쉬 사진=언플래쉬


깨끗한 환경을 위해, 건강한 사회를 위해, 소비자의 행복을 위해 끝없이 고민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들. 이들은 모두가 아름다운 일상을 오래 누리기 위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소비자와 함께 공유한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그들의 뜻깊은 가치를 함께 나누어 보려고 한다.



위 따옴표

할머니의 따듯한 손길, 마르코로호


사진=인스타그램 'melikekooky' 사진=인스타그램 'melikekooky'


할머님께 행복한 일상을 선물해드리는 소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르코로호'. 이들은 할머니 손길이 담긴 수제 악세서리와 패션생활 용품을 제공한다. 수공예 제품 제작 기회를 할머님들께 제공하여 행복한 일자리를 만들어 드리며 사회 참여를 적극적으로 도모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할머님들의 빼어난 손재주와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담은 수공예 작품으로 소비자와 함께 이웃을 사랑하는 가치를 나누고 있다.



위 따옴표

추억도 지키고 환경도 지켜요, 필라로이드


사진=필라로이드 공식 홈페이지 사진=필라로이드 공식 홈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고 아름다운 종이컵 사진으로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을 공유하는 '필라로이드'. 그들은 쉽게 버려지는 종이컵을 재활용하여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사진으로 멋지게 재탄생시킨다. 대기오염, 기후변화, 전염병의 확산 등 환경적인 위기감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자연과 동물의 삶의 터전인 지구를 지켜야 하는 인간의 책임감을 무게감 있게 공유하고자 한다. 하나뿐인 종이컵 사진으로 비닐 인화지 생산량과 종이컵 소각량을 줄이면서 깨끗한 환경을 지키는 사회적 기업이다.



위 따옴표

사랑을 그리는 사람, 러블리페이퍼


사진=인스타그램 'melikekooky', 러블리페이퍼 인스타그램 'love_repaper' 사진=인스타그램 'melikekooky', 러블리페이퍼 인스타그램 'love_repaper'


버려진 폐지 위에 따듯한 사랑을 그려내는 '러블리 페이퍼'. 그들은 폐지 수집 어르신들의 열악한 노동환경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폐지를 고가로 매입하여 예술작품을 만들어 제공하는 업사이클 친환경 페이퍼 캔버스 아트 기업이다. 폐지수집 어르신 분들을 '자원재생 활동가'로 호칭하며 폐지를 제공해주시는 어르신들께 안전한 생활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그들은 멋진 예술 작품으로 환경과 예술인 그리고 어르신들까지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나누고 있다.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