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푹 자고 싶어! 불면증을 날려줄 수면케어템

잘자요, 꿀잠★

장지혜 기자 2020.09.26

장지혜 기자

2020.09.26
푹 자고 싶어! 불면증을 날려줄 수면케어템

끝없는 뒤척임으로 뜬 눈으로 지샌 밤. 불면증으로 생활리듬이 깨지고 있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19년에는 불면증으로 병원을 방문한 사람은 63만명으로 집계되었으며, 2015년보다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 지속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일상에 혼란을 겪게 되면서 스트레스 수준이 높아져 수면 부족현상을 겪고 있다. 휴대폰, TV 등 전자기기 사용시간 줄이기, 카페인 음료 자제하기, 가벼운 땀 흘리며 운동하기 등 다양한 불면증 극복법이 있기도 하지만 수면의 질을 높여줄 간단 아이템들을 몇가지 소개하려 한다.


잠들기 전 한방울이면 충분해!
수면 오일

사진=해브어굿잠. 사진=해브어굿잠.

스포이드로 간편하게 떨어뜨리기만 하면 끝. 건강한 천연원료를 사용한 자연의 향기로 심신에 안정감을 주는 오일이다. 잠들기 전 침대 위 베개나 쿠션 등 침구에 1~2방울만 떨어뜨려주면 된다. 또는 따뜻한 족욕물에 3~6방울 떨어뜨려 긴장을 완화시킬 수도 있다. 피부 안정성이 검증된 오일은 목이나 귀 뒤 혹은 손목에 톡톡 발라주어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촉촉하고 상쾌하게 공간을 채우는
아로마 가습기

사진=뷰바. 사진=뷰바.

향긋한 아로마에 아늑한 무드 조명을 더해 편안한 느낌의 인테리어도 가능하다. 가습기에 물을 채운 후, 원하는 향의 아로마 에센셜 오일 몇방울 떨어뜨려주면 된다. 건조한 공기를 쾌적하게 채워주고 일상에 지친 심신에 안정을 주어 수면장애는 물론,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살균 효과도 톡톡히!
수면 스프레이

사진=에이디스. 사진=에이디스.

아로마 효과와 함께 침구 살균효과도 갖춘 수면 스프레이. 눈에 보이지 않는 침대 위 진드기들이나 노폐물 역시 피부 트러블과 숙면에 방해를 일으킨다. 베개나 이불 등 침구류에 적당히 분사해주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이지 않는 세균들을 살균해줌으로써 수면을 질을 높일 수 있다.


똑똑한
수면케어 어플

사진=AutoSleep Track Sleep on Watch. 사진=AutoSleep Track Sleep on Watch.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을 관리해주는 수면 케어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수면시간을 분석해주어 핸드폰만으로 전반적인 수면패턴을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 워치를 착용하고 잘 경우에는 심장박동수, 렘(REM) 수면(깨어 있는 것에 가까운 얕은 수면 상태)시간 등 자세하게 기록하여 세분화된 수면패턴 기록을 볼 수 있다. 분석된 통계에 따라 수면패턴 관리법을 알려주는 똑똑한 어플이다.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