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세월 지나도 예쁜 증명사진 메이크업

이제 이불킥은 그만!
더 이상 실패란 없다!

장지혜 기자 2020.09.21

장지혜 기자

2020.09.21
사진=신민아, 혜리, 김소현 인스타그램. 사진=신민아, 혜리, 김소현 인스타그램.

매번 실패하는 증명사진. 이제 더이상 실패할 수 없다. 세월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은 증명사진을 위해서라면 최대한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제격! 피부 화장부터 컨투어링까지 사진발 잘 받는 화장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자.


물광 피부는 NO!
매트하고 보송한 피부표현

위키미키 최유정, 사진=구리 이미지샷 네이버 블로그. 위키미키 최유정, 사진=구리 이미지샷 네이버 블로그.

피부 화장은 매트하고 보송하게 표현해준다. 사진 스튜디오 조명은 밝기 때문에 광나는 피부를 연출한다면 얼굴이 더 커 보일 수 있다. 프라이머나 파우더 팩트를 이용해 기름기를 잡아주는 것을 추천! 또한 밝은 조명 때문에 본인의 피부보다 반 톤 정도 어두운 색으로 피부를 커버해도 괜찮다. 반대로 너무 밝은 톤으로 커버한다면 얼굴이 더 커보이고, 목 색깔과 달라 떠보일 수 있다.


펄 메이크업은 NO!
자연스럽고 깨끗한 눈

방송인 임현주, 사진=임현주 인스타그램 방송인 임현주, 사진=임현주 인스타그램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눈빛'이다. 눈빛을 도드라져 보일 수 있게 화려화게 하기 보단 자연스럽고 깨끗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다. 아이섀도우 역시 펄감 없는 자연스러운 컬러로 음영을 주어 그윽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입자가 굵은 펄 아이섀도우는 조명 빛에 반사되어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다. 또한 또렷한 눈매를 위해 점막을 채우고 정면에서 속눈썹이 보이도록 뷰러로 잡아주는 것이 좋다. 렌즈 역시 이국적인 스타일보다 직경이 크지 않은 내추럴한 컬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강한 컬러립은 NO!
도톰하고 깊이있는 립

배우 김소현, 사진=김소현 인스타그램 배우 김소현, 사진=김소현 인스타그램

채도가 높은 핑크립이나 레드립은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립컬러가 너무 강할 경우, 입술만 강조되어 보이기 때문에 너무 진하게 바르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또한 그라데이션으로 바를 경우 입술 안쪽 컬러 부분이 두껍게 발라 도톰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입술 안쪽 컬러가 얇고 진할 경우, 입술이 작게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연한 컬러는 후 보정으로 진하게 만들 수 있지만 진한 컬러는 연하게 만들기 어려우니 참고하도록 하자.


넙데데한 얼굴은 NO!
입체감 있는 컨투어링

가수 혜리, 사진=혜리 인스타그램 가수 혜리, 사진=혜리 인스타그램

사진 메이크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컨투어링! 입체감 있는 얼굴 표현을 위해 평소보다 깊은 컨투어링을 해도 좋을 것 같다. 얼굴 옆 라인을 따라 쉐딩을 넣어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 준다. 그리고 얼굴 중앙인 콧대를 잡아주기 위해 코 옆쪽에 자연스러운 쉐딩을 더해 입체감을 살려준다. 뿐만 아니라 눈썹 뼈, 인중, 입술 아래에 작은 브러쉬로 쉐딩을 넣어 얼굴 여백이 작아보이도록 얼굴 전체에 음영을 더하길 추천. 눈 밑 애교살 중앙에 쉐딩을 살짝 넣어준다면 얼굴이 짧아보일 수 있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