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박소담 데일리 메이크업'

은은하고 심플하게
'안정하'의 간단 내추럴 화장

장지혜 기자 2020.09.11

장지혜 기자

2020.09.11
사진=박소담 인스타그램. 사진=박소담 인스타그램.

무쌍 미녀 연예인 박소담. 진하게 화장하면 사람들이 오히려 못 알아본다는 박소담. 그는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순둥순둥한 민낯 그대로 출연하는 모습을 종종 보여주고 있다.


최근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에서는 안정하 역을 맡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꿈을 좇는 주인공으로 출연하고 있다. 극 중 박소담은 아기같은 깨끗한 피부와 화려하지 않은 색조화장으로 꿈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청춘을 그려내고 있다. 어디서에서나, 누구나 소화 가능한 박소담표 데일리 메이크업 포인트를 몇가지 짚어보자.


위 따옴표


아래 따옴표



① 보송보송한 무결점 피부화장

사진=tvN '청춘기록' 화면 캡처 사진=tvN '청춘기록' 화면 캡처

스킨케어 후 메이크업 베이스로 깨끗한 피부를 표현해준다. 넓은 모공이 고민이라면 프라이머를, 다크서클이나 뾰루지가 걱정이라면 컨실러를, 칙칙한 톤을 밝히고 싶다면 톤업크림을 사용하면 된다. 이후 커버력이 높은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이용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면 끝! 오랜 시간 마스크를 쓰고도 화장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파우더나 기름종이 픽서로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하면 되겠다.



② 은은한 무드의 아이 메이크업

사진=tvN '청춘기록' 사진=tvN '청춘기록'

색조 화장 전, 눈화장이 잘 지워지는 타입이라면 아이 프라이머를 살짝 발라줄 것. 그리고 부담스럽지 않은 은은한 무드를 연출할 것! 아이홀에는 본인이 가진 피부톤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를 사용, 부드러운 눈매를 위해 젤 아이라이너(혹은 붓펜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면 된다. 눈꼬리는 살짝 내려 다크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로 연결하며 스머지 해준다. 박소담 특유의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눈 밑에 라이트 브라운 색상의 섀도우로 애교살을 살짝 그려 웃는 인상을 더하길 권한다.



③ 뾰족한 입술산을 잘 살린 립

사진=tvN '청춘기록' 공식 홈페이지. 사진=tvN '청춘기록' 공식 홈페이지.

산뜻한 채도 색상의 컬러를 이용해 박소담 본연이 가진 뾰족한 입술산을 강조했다. 그라데이션을 주거나 오버립을 그리기 보다 한가지 컬러로 입술 모양 그대로를 잘 살렸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입술 모양으로 소프트한 인상을 보여주었다. 깔끔한 립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잠자기 전, 입술팩을 하거나 립밤을 듬뿍 발라 케어하기를 추천한다.



장지혜 인턴기자 ss04280@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