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에디터의 출근룩] 여름철 진짜 멋쟁이는 아우터를 입는다!

스타일과 냉방병, 한 번에 잡자♥

주예진 기자 2020.06.28

주예진 기자

2020.06.28

위 따옴표

밖은 덥고 안은 추워!

아래 따옴표

바깥의 기온이 오를수록 내려가는 사무실 온도, 이럴 땐 여름철 아우터가 필수입니다. 더운 야외와 추운 사무실 모두를 커버하는 여름철 아우터! 에디터가 준비한 여름철 아우터 별 코디팁으로 스타일리쉬하게 소화해 볼까요?




위 따옴표

카디건 cardigan



슬리브리스와 카디건 세트를 빼놓고는 여름 패션을 논할 수 없죠! 올 여름에도 트렌드 아이템으로서의 지위가 확고합니다. 함께 입어도, 따로 입어도 멋스러운 아이템이라 활용도가 매우 높답니다. 에디터는 슬리브리스와 카디건의 색깔을 맞춰 함께 입어봤어요! 카디건의 손목에는 셔링 디테일이 있어 핏을 보다 멋스러워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카디건과 슬리브리스 모두 몸에 달라붙지 않고 하늘하늘한 재질이라 편안한 착장이 가능합니다. 에디터처럼 통 넓은 바지와 매치하면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미니 스커트에 매치하면 러블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위 따옴표

셔츠 shirts



얇은 소재의 여름 셔츠 역시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에디터는 기본 티와 바지에 캐주얼한 무드의 체크 셔츠를 걸쳤어요. 특히 가오리핏의 루즈한 셔츠를 선택해 몸에 붙지 않아 쾌적하면서도 하늘하늘한 핏을 선보였어요. 더울 때는 셔츠를 허리에 묶거나 어깨에 걸쳐 또 다른 느낌으로 소화할 수도 있답니다. 이너로 크롭티를 입으면 남방 하나로 힙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겠죠!



반팔 셔츠는 긴 팔 셔츠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에디터는 프린트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키치하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해 봤어요! 하의와 셔츠를 톤온톤으로 매치, 안정감을 주는 코디를 시도했어요. 반팔 셔츠의 포인트 역시 몸에 붙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팔뚝까지 가리는 오버핏 셔츠를 통해 편안한 무드를 선보일 수 있답니다.




위 따옴표

린넨 재킷 linen jacket



여름에도 재킷을 포기할 수 없는 '재킷 처돌이'들 주목! 에디터가 선택한 린넨 재질의 얇은 재킷이라면 여름에도 깔끔한 재킷 코디가 가능합니다. 긴 기장감의 재킷은 클래식한 무드를 연출하기에, 에디터처럼 롱 스커트나 롱 원피스와 매치하면 잘 어울린답니다. 단정한 슬렉스와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에요.



이렇게 린넨 재킷을 하이힐과 핸드백과 매치하면 보다 포멀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너는 흰 티와 청바지 캐주얼의 정석적이고 평범한 조합이지만, 린넨 특유의 내추럴한 무드로 단정하면서도 차분한 코디를 완성했어요. 이런 조합이라면, 활동성과 모던한 멋 모두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예진 인턴기자 yetinlife@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