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에디터가 직접 써봤다! 마스크팩 3종 추천♡

내돈내산☆

김보미 기자 2020.06.25

김보미 기자

2020.06.25
에디터가 직접 써봤다! 마스크팩 3종 추천♡

장마철의 꿉꿉한 느낌과 마스크 속 습기가 더해져 피부 컨디션이 나빠지는 요즘! 더운 여름 피부관리용으로 딱 좋은, 핫한 마스크 팩 3종을 에디터가 직접 사용해 보았어요. 순한 성분으로 확실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마스크 팩 리얼 리뷰, 함께 보시죠!


위 따옴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랩 코튼 거즈 마스크'


동국제약에서 출시한 마스크 팩! '마데카 크림'의 명성을 익히 들어 알고 있던 터라, 이 마스크 팩도 기대를 많이 하고 사용하게 되었어요.


에디터가 직접 써봤다! 마스크팩 3종 추천♡

짠!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패키지 안에는 에센스를 가득 머금은 팩이 들어있답니다.

에센스는 투명하게 흐르는 제형. 마치 숲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은 청량한 허브 향이 느껴져요.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예민한 피부에도 적합할 것 같아요. 마스크 팩을 얼굴에 올리기 전에 에센스를 손등에 먼저 발라 보았는데, 가벼우면서도 촉촉해 1일 1팩으로도 손색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즈 타입의 마스크 시트. 거즈 타입의 마스크 시트.

마스크 팩을 자세히 보면, 거즈 타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트 자체가 매우 부드러워서 피부에 올려도 전혀 자극이 없고, 가벼운 거즈 면이 안정감 있게 피부에 잘 올라가요. 에디터는 팩을 올려 두고 앉아서 유튜브를 시청했는데, 팩이 미끄러지거나 흘러내리지 않았어요.

팩을 떼고 난 후 피부를 확인해 보았는데, 하루 종일 달아올라 있던 피부가 훨씬 진정됐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다음날 아침에도 기분좋은 촉촉함이 유지되었습니다. 보통 아침에 세안을 하고 나면 약간의 피부 당김이 느껴지는 편인데, 팩을 하고 나니 피부의 생기가 살아나는 기분이었어요.


위 따옴표

아비브 '껌딱지 어성초 스티커 시트마스크'


다음은, 올리브영 추천템으로 핫한 아비브의 '껌딱지 어성초 스티커 시트 마스크'! 잘 떨어지지 않고,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 주기로 유명한 제품이죠.


아비브 '껌딱지 어성초 스티커 시트마스크' 아비브 '껌딱지 어성초 스티커 시트마스크'

세련된 패키지를 먼저 살펴볼까요? '긴급 진정케어', '어성초 스티커' 라는 단어가 눈에 띄어요. 원하는 만큼 팩을 살짝 늘려 사용하는 제품이라 '껌딱지' 라는 단어가, 피부에 잘 부착되어 '스티커' 라는 이름이 붙었죠.


쫀득한 시트와 촉촉한 에센스. 쫀득한 시트와 촉촉한 에센스.

마스크 시트를 꺼내 볼게요.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하얀 시트처럼 보이지만, 굉장히 쫀쫀해요. 두께도 얇고 잘 늘어나서, 머금고 있는 에센스를 피부에 잘 흡수시켜 줍니다.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 시트 자체가 잘 늘어나지 않아 얼굴에 딱 맞게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항상 아쉬웠는데 이 제품은 얼굴형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코나 턱처럼 굴곡이 있는 곳에도 안정감 있게 붙일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은 에센스가 정말 많이 들어 있다는 점. 시트에 충분히 에센스가 흡수되어 있는데, 다른 부위에도 원하는 만큼 바를 수 있도록 여분의 에센스가 패키지 안에 가득 들어 있었답니다. 손등에 가볍게 발라 보았는데, 금세 촉촉해지며 윤기가 도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피부 트러블이나 관리가 필요한 부분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민감성 피부인 에디터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다음날 아침 피부를 확인해 보았는데 작게 나 있던 트러블들이 많이 진정되어 있었어요. 트러블은 진정시켜 주면서, 수분감을 꼼꼼하게 채워 준 느낌! 붉게 되어 있던 피부도 상당히 가라앉아 있어서, 꾸준히 사용해 주면 효과를 볼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위 따옴표

미구하라 '2스텝 아쿠아 밸런스 마스크 팩'


천연 화장품 브랜드 미구하라의 마스크 팩. 올리브영에 입점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에요. 수분이 부족한 피부를 순한 성분으로 가꾸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아쿠아 밸런스'로 골라 보았어요.


미구하라 '2스텝 아쿠아 밸런스 마스크 팩' 미구하라 '2스텝 아쿠아 밸런스 마스크 팩'

이 제품은 조금 독특해요. 미구하라의 앰플 모양을 본딴 패키지인데, 손잡이 쪽에는 앰플이, 병 쪽에는 앰플을 머금은 시트가 들어 있어요. 에디터가 선택한 제품은 '아쿠아 밸런스 마스크 팩' 이라, 아쿠아 앰플이 가득 들어 있답니다. 패키지에 쓰여 있는 대로, 앰플로 결을 정돈한 뒤 마스크 팩을 사용해 주면 돼요. 아니면, 두 부분을 분리해 두었다가 모닝 스킨케어와 나이트 스킨케어로 나누어 사용해도 GOOD! 에디터는 두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시트에도 앰플이 가득 들어 있거든요.


푸른색 앰플과 마스크 시트! 푸른색 앰플과 마스크 시트!


순서대로, step 1의 앰플 먼저 살펴볼게요. 청량함이 느껴지는 푸른색 앰플! 가볍고 발림성이 좋은 편이에요. 피부 표면에 겉돌지 않고, 바른 후 금방 스며들었답니다. 수분앰플답게 히알루론산도 들어 있었고요. 에디터는 피부가 약간 건조한 편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무거운 앰플은 선호하지 않는데 이 앰플은 필요한 만큼 수분을 채워 주어서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step 2! 마스크 시트도 앰플처럼 산뜻한 느낌의 푸른색이 감돌아요. 직접 사용해 보니 앰플로 채워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시트가 피부를 꼭 감싸 주는 기분이었어요. 촉촉한 수분이 피부 속으로 스며들도록 도와주는 느낌! 여기에도 꽃 향이 나는 앰플이 가득 들어 있는데, 시트를 얼굴에 붙이고 나니까 하나도 흘러내리지 않더라고요. 편안하게 피부에 부착하고, 20분 정도 지난 뒤 떼어 주었어요.


수분을 채워 주는 성분 덕분에 평소보다 피부가 훨씬 더 쫀쫀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에디터처럼 여름에 크림을 바르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여름 스킨케어 아이템인 것 같아요.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