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한소희도, 블핑 로제도 입은 '인싸 패턴'! 타이다이 스타일링☆

다시 돌아온 타이다이 유행

김보미 기자 2020.06.08

김보미 기자

2020.06.08
한소희도, 블핑 로제도 입은 '인싸 패턴'! 타이다이 스타일링☆

요즘 셀럽들이 많이 입는 그 패턴. 여러 색깔의 물감이 번진 듯 물들어 있는 그 패턴! '타이다이'의 유행이 다시 돌아왔다. 묶어서(tie) 염색한다(dye) 라는 뜻의 '타이다이'는, 더운 여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어 패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러블리한 스트릿 패션부터 애슬레저 룩까지, 어떤 무드의 스타일링도 무리없이 연출할 수 있는 타이다이 아이템! 셀럽들의 활용법을 살펴 보자.


위 따옴표

원컬러로 심플하게
한소희


타이다이 티셔츠를 입은 한소희. 사진=조하린 인스타그램 타이다이 티셔츠를 입은 한소희. 사진=조하린 인스타그램


컬러풀한 타이다이, 어떻게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타이다이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패션 아이템을 원 컬러로 맞춰 보자. 화이트나 아이보리, 블랙 등 모노톤에 가까운 컬러일수록 코디가 쉬워진다.

한소희는 스카이블루와 화이트 컬러가 믹스된 크롭 기장의 티셔츠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했다.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에, 트렌디한 감성까지 더한 룩. 팬츠를 포함한 패션 아이템을 한 가지 컬러로 통일해 티셔츠의 패턴이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팬츠를 롤업하고, 흰 양말과 스니커즈 등을 매치하면 더욱 자유분방한 스타일링 완성.


위 따옴표

타이다이 아우터로 과감하게
한혜진


과감한 타이다이 아우터를 입은 한혜진. 사진=한혜진 인스타그램 과감한 타이다이 아우터를 입은 한혜진. 사진=한혜진 인스타그램


타이다이 아우터로 좀 더 과감한 코디를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 재킷이나 후드집업, 가디건 등 다양한 아우터에 타이다이 패턴이 더해지면 하나의 아이템으로도 패셔너블한 코디가 완성된다.

모델 한혜진은 레드, 옐로우, 그린, 네이비 등이 다채롭게 섞여 있는 아우터를 선택했다. 여기에 핫 핑크 톱과 스커트를 매치해 유니크한 패션 감각을 뽐냈다. 이너와 스커트를 모노톤으로 바꾸어 준다면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할 룩. 데일리룩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타이다이 아우터로 180도 다른 느낌을 연출해 보자.


위 따옴표

뉴트로 감성 낭낭한 타이다이 룩
현아


뉴트로 감성 충만한 현아의 타이다이 패션. 사진=현아 인스타그램 뉴트로 감성 충만한 현아의 타이다이 패션. 사진=현아 인스타그램


레트로 감성 소환! 팝한 컬러의 타이다이 셔츠와 테니스 스커트, 니삭스와 양갈래 헤어 스타일으로 손쉽게 뉴트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패션 아이콘 현아는 네온 컬러로 물든 듯한 상의에 푸른색 스커트를 매치했다. 독특한 컬러의 스니커즈는 화이트 니삭스와 코디했다. 이 느낌을 그대로 살리되, 팬츠와 함께 입고 싶다면 연한 컬러의 와이드 진과 스타일링 하는 것을 추천. 틴티드 선글라스 등으로 뉴트로 무드를 더해주는 것, 잊지 말자!


위 따옴표

편안한 애슬레저 룩, 한 방에 완성!
선미


선미의 편안한 타이다이 룩.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선미의 편안한 타이다이 룩.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편안한 애슬레저 룩, 타이다이 아이템으로 한 번에 완성하자. 힙을 덮는 긴 기장의 티셔츠에 바이커 쇼츠와 볼 캡을 매치하면, 활동성 200% 보장 애슬레저 룩 탄생.

이토록 시크한 운동복이라니! 선미는 그레이 컬러의 타이다이 티셔츠에 올 여름 유행템, 바이커 쇼츠를 코디했다. 시선을 사로잡는 타이다이 패턴에 맞추어, 액세서리 스타일링에는 힘을 빼 밸런스를 맞췄다. 좀 더 통통 튀는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파스텔 톤의 티셔츠를 선택해 보는 것을 추천.


위 따옴표

러블리한 스트릿 패션은 이렇게
로제


러블리한 스트릿 패션, 로제처럼 완성하기. 사진=로제 인스타그램 러블리한 스트릿 패션, 로제처럼 완성하기. 사진=로제 인스타그램


타이다이 패턴이 주는 자유로운 느낌을 살리면서, 빈티지한 분위기의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면 러블리한 스트릿 패션이 된다. 우아한 느낌의 슬림한 미니 원피스와 워커를 믹스매치해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블랙핑크 로제가 선택한 타이다이 아이템은, 셔링이 잡힌 미니 원피스. 연보라색과 흰색이 고루 섞여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그는 여기에 사랑스러운 무드의 헤어와 액세서리가 아닌, 시크하고 힙한 워커와 백 등을 코디해 스타일 감각을 뽐냈다. 맑은 컬러의 타이다이 셔링 원피스에 블랙 컬러의 슈즈를 착용하니, 세련된 스트릿 패션이 단숨에 완성!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