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여름에 딱! '컬러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

알록달록, 비비드한 컬러로 한여름도 시원하게!

주예진 기자 2020.05.14

주예진 기자

2020.05.14
여름에 딱! '컬러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

볕이 따가워질수록 수수한 화장보단 대범하면서도 화려한 메이크업에 끌리기 마련이다. 특히 컬러 포인트를 입술이나 볼이 아닌 눈에 준다면,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유니크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지난 여름, 여돌들은 어떻게 그들만의 독특한 컬러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했을까?




위 따옴표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만!


사진='있지' 공식 인스타그램, 리사 인스타그램 사진='있지' 공식 인스타그램, 리사 인스타그램

비비드한 색깔의 아이 메이크업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가벼운 포인트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 ITZY 류진이 지난 여름 'ICY' 활동에서 선보인 무대 메이크업을 참고하자. 사진 속 류진은 형광기가 도는 핑크빛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그려 포인트를 주었다. 블랙핑크 리사 역시 눈꼬리를 올리는데 비비드한 레드 아이라이너를 사용했다. 류진과 리사처럼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빼면, 눈매를 상큼하고 또렷하게 강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위 따옴표

아이홀을 가득 채워서!


사진=제니, 현아 인스타그램 사진=제니, 현아 인스타그램

두 '힙의 아이콘' 현아와 블랙핑크 제니는 눈두덩을 컬러 섀도우로 가득 매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제니는 매트해 보이는 어두운 파란색 섀도우로 아이홀을 채웠다. 진하게 발색하되 포인트는 눈에만 주어, 자연스럽게 그린 아치형 브로우, MLBB 립 메이크업과 조화를 이룬다. 반면 현아는 보라빛 펄 섀도우를 선택했다. 현아는 섀도우를 자연스럽게 블랜딩 처리해, 얇게 그린 눈썹 밑까지 펄감이 은은하게 반짝인다.




위 따옴표

알록달록 네온 컬러!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지난 여름, 앨범 '날라리'로 무대만큼이나 시원한 메이크업을 보여준 선미. 유니크한 곡 분위기에 맞춰, 무대 메이크업 역시 톡톡 튀는 네온 컬러 포인트로 선보였다. 선미가 활동 기간 동안 애용한 컬러는 쨍한 형광빛 분홍색과 초록색인데, 때로는 단독으로, 때로는 과감하게 조합해 사용했다. 단독으로 사용 시 쌍커풀 라인 안쪽을 채우거나 아이라인 윗쪽을 물들였다. 그러나 보다 시선을 끄는 것은 두 컬러를 모두 사용했을 때. 이 때 아이홀을 반으로 나눠 한 색깔씩 채우기도, 혹은 네온 핑크로 아이홀을 완전히 채운 뒤 눈 앞머리에만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주기도 했다.



주예진 인턴기자 yetinlife@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