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디지털화', 변화를 맞이하는 패션업계

프라다/지컷/몽클레르, 이제는 온라인으로 만나요!

주예진 기자 2020.05.13

주예진 기자

2020.05.13
사진=Pexels 사진=Pexels


코로나19로 강제 집콕이 길어지면서, 패션 업계에서 역시 '언택트 디지털화'를 위한 변화에 시동을 걸고 있다. 브랜드의 온라인 스토어 오픈부터 온라인 전용 컬렉션, 소셜 미디어 캠페인까지. 최근 패션계에 부는 디지털 이슈를 모아보았다.


위 따옴표

프라다,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디지털화', 변화를 맞이하는 패션업계


5월부터 ‘프라다’를 손 안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프라다’가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 것. 이와 함께 ‘프라다’는 최근 강화된 글로벌 디지털 전략에 따라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사이트는 ‘프라다’만의 감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브라우징 업데이트와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에디토리얼 콘텐츠로 ‘프라다’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게 한다.


한편, 유럽에서 2019년 12월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 후 한 달에 한 번, 남녀 모두를 위한 ‘타임캡슐’을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로 선보여온 ‘프라다’는 한국에서 오는 6월 4일 ‘타임캡슐’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직 24시간 동안만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프라다 타임캡슐’과 다양한 ‘프라다’ 제품은 모두 ‘프라다’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위 따옴표

지컷, 2차 온라인 전용 컬렉션 출시


'디지털화', 변화를 맞이하는 패션업계


‘지컷’은 지난 3월 말 온라인 전용 컬렉션을 론칭한 바 있다. ‘지컷’의 온라인 전용 컬렉션은 비대면 소비 증가와 함께 가성비 높고 실용적인 제품으로 2030 여성 타깃층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러한 1차 온라인 컬렉션의 판매 호조에 따라, 이달 ‘지컷’이 2차 온라인 전용 라인을 앞당겨 출시했다. 이번 2차 온라인 전용 라인은 초여름부터 한여름까지 입기 좋은 총 13종류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레트로 무드와 러블리한 감성을 결합한 원피스부터 캐주얼하고 웨어러블한 티셔츠, 블라우스 등 ‘지컷’ 특유의 로맨틱한 아이템이 가득하다. 이번 라인은 신세계 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 및 W컨셉, 무신사, SSG.COM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S.I.VILLAGE에서는 5월 17일까지 특별한 할인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위 따옴표

몽클레르, #함께하는몽클레르 SNS 캠페인 전개


'디지털화', 변화를 맞이하는 패션업계


‘몽클레르’는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 속에서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특별한 SNS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몽클레르’의 과거, 현재, 미래의 순간들을 골라 구성한 큐레이션으로 세상과 따뜻함을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다. #함께하는몽클레르 라는 이름의 이번 캠페인은 브루스 웨버, 애니 레보비츠 등 아이코닉한 패션 포토그래퍼들과 함께한 드라마틱한 ‘몽클레르’ 작업을 시작으로, ‘몽클레르’ 회장이자 CEO 레모루피니와 ‘몽클레르지니어스’ 프로젝트 디자이너들이 선택한 플레이 리스트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 창조적 허브에 새롭게 조인한 조나단 앤더슨은 쌍방향 인터뷰를 통해 집에서 발휘할 수 있는 창의성과 연결성이라는 주제를 이야기한다.



주예진 인턴기자 yetinlife@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