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아치형 눈썹, 3분만에 슥삭 완성하기!

아니 이게 이렇게 쉬울 일이야..?

김보미 기자 2020.05.12

김보미 기자

2020.05.12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올해 브로우 메이크업의 트렌드는, 아치형 눈썹이다. 자를 대고 선을 그은 듯 반듯하게 그려 주는 일자형 눈썹보다는 본연의 눈썹 모양을 살려 그린 형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치 쉐입은 귀여운 이미지보다는 성숙한 분위기를 풍긴다. 얇게 그려 주면 개성 있는 느낌을, 적당히 도톰하게 그려 주면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준다. 볼드한 아이라인에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도 잘 어울리는 것이 바로 이 아치형 눈썹이다.


아치형 브로우 메이크업을 한 한예슬과 치타. 사진=한예슬, 치타 인스타그램 아치형 브로우 메이크업을 한 한예슬과 치타. 사진=한예슬, 치타 인스타그램

'아치형 눈썹' 하면 떠오르는 셀럽, 한예슬. 브로우를 얇고 길게 그려 이목구비가 더욱 시원해 보인다. 한예슬의 눈썹은 눈썹산 부근에서 살짝 꺾이는 완만한 각이 포인트. 내추럴한 아치 모양이 우아한 느낌을 준다.

눈썹산의 각을 더 드라마틱하게 살려 그리면, 멋과 개성을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브로우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래퍼 치타처럼 눈썹 끝 부분을 얇고 날렵하게 처리해 주면 더욱 강렬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아치형 눈썹, 쉽게 그리는 법

아치형 눈썹의 매력에 푹 빠졌다면, 이제 직접 그려볼 차례. 눈썹산만 찾으면 술술 그릴 수 있으니, 에디터의 팁을 천천히 따라해 보자.


아치형 눈썹 그리는 법. 아치형 눈썹 그리는 법.


1. 눈썹산 체크하기

아치형 눈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눈썹산. 자신의 눈썹산이 어디 있는지 알아야 적당한 각도의 아치를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눈썹산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콧볼 끝과 눈동자를 직선으로 이어 보는 것!


2. 눈썹이 끝나는 지점 체크하기

눈썹이 너무 길게, 혹은 너무 짧게 그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작업. 콧볼 끝과 눈 꼬리를 잇는 직선이 눈썹을 지나는 위치에 맞추어 눈썹 길이를 정하면 된다. 브로우 펜슬을 대 본 뒤, 눈썹이 끝나는 지점을 표시하자.


3. 체크한 지점을 이어 주기

눈썹이 시작되는 부분부터, 체크해둔 지점을 이어 준다. 손에 힘을 빼고 살살 빈 곳을 채워 주면 세련된 아치형 눈썹 끝.

눈썹을 다듬는 중이라면, 빈 곳을 채워 주지 말고 스케치하듯 살짝 그려준 뒤 눈썹칼로 다듬어 주자.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