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집 밖은 위험해! 집콕이 만든 2020 뷰티 키워드

슬기로운 집콕 생활☆

김보미 기자 2020.05.12

김보미 기자

2020.05.12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낭만적인 봄 날씨에 언제 끝날지 모르는 집콕 라이프라니. 불안하고 근심어린 상황이지만, 우리는 이 위기를 뛰어난 위트와 적응력으로 극복해 나가고 있다. 수플레 오믈렛과 달고나 커피를 유행시키고, 유명 아티스트의 콘서트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즐기며, 동료들과는 언택트 회식으로 친목을 다진다. 하루 일과외 취미는 물론, 경제활동의 패턴에도 지각변동이 생기고 있다. 뷰티 업계에서도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집콕족'을 공략하는 새로운 뷰티 루틴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예상치 못한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180도 달라진 뷰티 업계의 2020 뉴 웨이브를 소개한다.


위생 청결 용품도 #인디뷰티 각광

유랑의 '세니타이저', 닥터 폴스의 '브레스 스프레이', 언파코스메틱의 차차 핸드워시. 사진=유랑, 닥터 폴스, 언파코스메틱 유랑의 '세니타이저', 닥터 폴스의 '브레스 스프레이', 언파코스메틱의 차차 핸드워시. 사진=유랑, 닥터 폴스, 언파코스메틱

팬데믹이 찬스가 된 품목, 바로 손세정제와 핸드워시처럼 위생 및 청결과 관련된 제품들이다. 생필품에 가까웠던 이 품목들이 엄청난 특수를 맞으며, '뷰티스러운' 옷을 입고 소장 욕구를 불태우는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그 중에서도 인터랙션에 유리한 국내 인디뷰티 브랜드들이 특수한 상황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품목을 빠르게 구현하여 선보이고 있다.

유랑의 '세니타이저'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과 곡물을 통한 천연 발효 주정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스프레이 타입으로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는 장소나 사물에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멀티 소독제다. 닥터 폴스의 '브레스 스프레이'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구취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싱그러운 향기를 통해 상쾌한 구강 청결 케어를 책임져 준다. 언파코스메틱의 '차차 핸드워시'는 특허성분인 '발효 푸코잔틴' 함유로 세정 후에도 손을 촉촉하게 가꾸어 주며,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트러블&각질 #집중케어 아이템 특수

하루하루원더의 '블랙 라이스 소프트 필링젤',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사진=하루하루원더, 이니스프리 하루하루원더의 '블랙 라이스 소프트 필링젤',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사진=하루하루원더, 이니스프리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며 트러블 등의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요즘.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보다 전문적인 케어를 집에서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필링이나 스크럽 제품부터 워시오프 마스크까지, 이전에는 특정 타겟에게만 주로 판매되던 '집중 케어' 품목들이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루하루원더의 '블랙 라이스 소프트 필링젤'은 국내산 100% 흑미 발효 추출물이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무자극 필링젤이다. 이니스프리의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는 제주화산송이 성분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해,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해 주는 클레이 마스크다.


#혼자서도 잘 놀아요, 홈 스파&전문 케어를 내 방에서

'오호라 셀프 젤 네일', 바나다왁싱의 '102 기획세트'. 사진=오호라, 바나다왁싱 '오호라 셀프 젤 네일', 바나다왁싱의 '102 기획세트'. 사진=오호라, 바나다왁싱

화창한 봄이지만,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이다 보니 메이크업이나 쇼핑에도 의욕을 잃은 이들이 많다. 기분 전환의 욕구를 대리 만족시켜 줄, 놀이와 같은 뷰티 케어 아이템들이 특수를 누린다.

'오호라 셀프 젤 네일'은 다양한 디자인의 네일 스티커를 손톱에 부착한 뒤 램프로 구워 주는 제품. 스티커가 도톰하고 단단해지며 네일 샵에서 케어를 받은 듯 전문적이고 완벽한 젤 네일을 완성해 준다. 바나다왁싱의 '102 기획세트'에는 하드 왁스 및 스패츌러와 워머기까지 들어 있어, 더욱 편안한 셀프 왁싱을 가능하게 한다.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