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자외선량 연중 최고 5월! 남녀노소 안심 가능한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건강, 한여름이 아닌 지금부터 챙기자!

주예진 기자 2020.05.12

주예진 기자

2020.05.12
자외선량 연중 최고 5월! 남녀노소 안심 가능한 자외선 차단제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부터 자외선 지수가 ‘높음’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자외선은 체내에 비타민 D를 합성하고 살균 작용을 하는 등 우리 신체에 이로운 작용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자외선 A는 기미, 주근깨를 유발하며 자외선 B는 화상, 그을음의 원인이 된다.


특히 5월은 연중 자외선량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 봄볕이라고 얕봤다간 피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고 남녀노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소개한다.




위 따옴표

강렬한 자외선에 우리 아이 피부 ‘빨간불’


아이들은 성인보다 피부가 얇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의 80%가 18세 이전에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다. 아이가 사용할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피부에 부담이 적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한다.

아토팜 ‘톡톡 페이셜선팩트’(좌),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우) 아토팜 ‘톡톡 페이셜선팩트’(좌),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우)


아토팜의 ‘톡톡 페이셜선팩트’는 민감한 피부의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자외선 차단 성분을 제외한 EWG 그린 등급 전성분의 제품으로 2019년 ‘화해 뷰티 어워드’ 베이비&임산부 선쿠션/팩트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백탁이 없고 우수한 밀착력을 지닌 팩트 타입으로 아이들이 직접 퍼프로 쉽고 재미있게 톡톡 펴 바를 수 있어 즐거움과 독립심을 길러 줄 수 있다. 비타민 E, 판테놀 성분이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준다.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은 바깥 활동으로 오랜 시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아이를 위한 선케어 제품이다.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고, 모링가, 바오밥 나무, 알로에 등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아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위 따옴표

피부 노화 막기 위해선 ‘자외선 차단제’ 꼭 챙겨주세요!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원인이다. 거뭇거뭇한 기미, 주근깨 등 잡티가 생기는 걸 방지하기 위해선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필수다. 외출하기 20분 전 자외선에 노출되는 부위 전체에 꼼꼼하게 발라주고, 외출 후에도 2~3시간에 한번씩 틈틈이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리얼베리어 ‘시카 릴리프 마일드 선 플루이드’(좌),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 스크린'(우) 리얼베리어 ‘시카 릴리프 마일드 선 플루이드’(좌),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 스크린'(우)


리얼베리어 ‘시카 릴리프 마일드 선 플루이드’는 피부에 부담이 적은 100% 미네랄 필터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저자극 안심 처방으로 민감하거나 예민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무기자차’면서도 백탁 없이 가볍게 흡수되며 여러번 덧발라도 끈적임, 답답함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에어리 선 플루이드 제형이다. 또한 피부 진정 보호 작용이 뛰어난 칼라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자외선과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아로마티카의 ‘알로에 미네랄 선 스크린'은 유기농 알로에 베라로 빠른 피부 진정효과를 더한 실리콘프리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피부에 흡수될 걱정을 줄인 물리적 자외선 차단 성분 논나노 징크 옥사이드를 적용해 보다 편안하면서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을 만들어준다.



주예진 인턴기자 yetinlife@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