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메이크업만 바꿔도, 증명사진이 인생 사진이 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알려주는
증명사진 메이크업 팁!

김보미 기자 2020.05.07

김보미 기자

2020.05.07
'레전드 증명사진'으로 꼽히는 임보라, 이주빈의 증명사진. 사진=임보라, 이주빈 인스타그램 '레전드 증명사진'으로 꼽히는 임보라, 이주빈의 증명사진. 사진=임보라, 이주빈 인스타그램

예쁜 증명사진 촬영에 실패한 경험, 다들 있을 것이라 짐작된다. 지나치게 광이 도는 얼굴, 부어 보이는 눈··· 어쩌면 진짜 문제는, 당신의 화장법에 있었을 수도 있다. '인생 증명사진'을 위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팁, 지금 바로 알아보자.


위 따옴표

유분기 없이 깔끔하게!
베이스 메이크업


메이크업의 기초 단계, 피부표현! 깨끗한 베이스 위에 색조를 올려야 더욱 또렷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어떻게 베이스 표현을 해야 깐 달걀같은 피부로 완벽한 증명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베이스 표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깔끔하면서 화사한 피부표현! 눈밑 애플존과 T존의 하이라이트가 중요해요. 사진에서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유분을 잘 잡아 주는 것은 필수. 보송한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유분이 많이 나오는 T존 위주로 파우더를 발라 줍니다. 컨투어링으로 얼굴형을 보정하고 싶다면, 쉐딩을 진하게 넣어 주는 것도 좋아요. 증명사진은 정면 컷이기 때문에, 약간 진한 쉐딩도 괜찮습니다. (명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자신의 톤에 맞는 베이스 제품을 목 색깔과 차이 나지 않도록 바르고, 얼굴의 중앙 부분에는 반 톤 밝은 컬러를 발라 하이라이트 효과를 줍니다. 쉐딩은 베이스 색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로, 얼굴 외곽 부분과 코 부분을 자연스럽게 터치해 주세요. (정수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위 따옴표

눈매는 시원하게, 글리터는 NO!
아이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쳤다면, 아이 메이크업을 해 줄 차례. 사진을 처음 보았을 때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곳이 눈인 만큼, 눈매를 시원하게 연출해 주는 것이 좋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눈매를 앞뒤로 시원하게 트여 보이게 하려면, 아이라인과 아이라인의 경계 부분의 음영에 중점을 둬야 해요. 눈 앞의 몽고주름 쪽에, 눈을 떴을 때 살짝 보이는 정도로만 아이라인을 그려주세요. 눈 꼬리 쪽의 아이라인은 원래 눈매보다 길게 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섀도우를 바를 때에는, 펄이나 글리터가 들어 있는 제품은 되도록이면 피해야 해요. 자칫 사진에서 눈이 부어 보이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죠. 글리터는 간혹 하얀 점처럼 나오는 경우가 있어,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펄감이 없는 음영 위주로 아이 메이크업을 하면 또렷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요. (명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아이라인은 또렷하게 그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오히려 작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아이라인을 너무 두껍게 그리거나 답답하게 메우지 마세요. 뷰러를 바짝 집어 속눈썹을 컬링해 주고, 과하지 않을 정도로 마스카라를 발라 주면 됩니다.

촌스러워 보이지 않도록, 전체적으로 컬러는 최소한으로 사용해 주세요. 섀도우는 눈이 부어 보이지 않을 정도의 음영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펄이 들어가 있는 제품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위 따옴표

톤에 맞는 컬러를 자연스럽게
립 메이크업


자, 이제 립만 발라 주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톤에 맞는 립 제품을 골랐다면,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할지, 풀 립으로 발라줄지 정하면 된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립 제품을 골랐다면, 풀 립으로 발라 주는 것을 추천해요. 그라데이션 립은 고르게 발리지 않을 수 있고, 사진 상으로 깔끔하지 않게 나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풀 립으로 라인을 따서 발라준 뒤, 립 라인 부분의 경계를 살살 풀어 자연스럽게 연출하면 됩니다. (명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발색이 너무 진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컬러의 촉촉한 레드나 핑크 계열로 혈색만 주는 것이 좋아요. 그라데이션에 신경 써 주면 자연스럽고 또렷한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정수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 아티스트 소개


(좌) 청담 라라피엠 명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 에스팀 정수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좌) 청담 라라피엠 명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 에스팀 정수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 라라피엠 명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스팀 정수연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며,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메이크업을 창조하는 아티스트.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