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영광의 브랜드들" 닥터 브로너스 X 라벨영 X 허스텔러

최정화 기자 2020.04.30

최정화 기자

2020.04.30
"영광의 브랜드들" 닥터 브로너스 X 라벨영 X 허스텔러


닥터 브로너스가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바디케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라벨영과 허스텔러가 '2020 탑 브랜드 어워드', 소바자 추천 브랜드'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위 따옴표

닥터 브로너스,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닥터 브로너스,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닥터 브로너스,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162년 전통의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바디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조사 및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언론 보도, SNS, 주요 포털사이트를 통한 브랜드 평판과 전문 기관 인증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기초 조사를 실시하여 경제, 인물, 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높은 충성도를 구축한 브랜드들을 후보로 선정한다.


닥터 브로너스(한국 공식 수입사 엠아이인터내셔널)는 브랜드 신뢰도, 애착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타제품으로의 구매 전환 의도 등 총 5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 조사에서 바디케어 부문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고객충성도 지수를 기록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닥터 브로너스가 오랜 시간 일관되게 고수해 온 친환경 철학과 기업 윤리, 뛰어난 제품력이 기존 고객들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와 충성도를 자아낸 것으로 풀이된다.


닥터 브로너스는 ‘최고 품질의 비누를 만들되 자연을 해치지 않는다’는 창립자 엠마뉴엘 브로너(Emanuel Bronner)의 원칙에 따라 유기농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자연에서 무해 분해되는 제품만을 제조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동물 실험 및 공장식 축산 반대, 비건 실천, 공정 무역, 재생 유기농업 등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구의 공존을 위한 책임 이행에 앞장서는 윤리적 브랜드이자 매년 판매 수익의 7% 이상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신뢰받고 있다.


위 따옴표

라벨영, ‘2020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 안전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라벨영, ‘2020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 안전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라벨영, ‘2020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 안전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벨영’(대표 김화영)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 호텔 아트리움에서 열린 ‘제 9회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Korea Top Brand Awards)'에서 3년 연속으로 안전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주최하는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Korea Top Brand Awards)’는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시상식으로, 매년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브랜드 경영전략, 시스템, 관리, 경영 성과 등 4가지 평가 항목 및 지표를 기준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라벨영은 2012년 론칭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자연유래성분을 기반으로 자극 없는 순한 화장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쇼킹밀가루샴푸, 쇼킹19금스팟, 쇼킹히프클린미스트, 쇼킹두피샴푸바 등 스킨케어는 물론 헤어, 바디케어까지 다양한 제품군에서 우수한 제품력에 새롭고 독창적인 콘셉트와 네이밍까지 더해진 제품을 출시하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라벨영은 제품의 안전성,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제품 수령 3개월 내 고객 불만 발생 시 100% 환불 또는 교환을 해주는 ‘쇼킹리콜제도’를 실시해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까지 인정 받아 안전브랜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됐다.


라벨영 김화영 대표이사는 “순한 성분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라벨영의 신념을 믿어주시고 라벨영 제품을 아껴주신 덕분에 3년 연속으로 안전브랜드 대상을 차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라는 슬로건에 맞게 자연유래성분을 기반으로 한 순한 화장품에 라벨영만의 독특한 개성을 덧입힌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위 따옴표

허스텔러,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비건 스킨케어 부문 1위 수상

허스텔러,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비건 스킨케어 부문 1위 수상 허스텔러,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비건 스킨케어 부문 1위 수상


진정성 있는 비건 뷰티를 추구하는 브랜드 허스텔러(hersteller)가 지난 28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0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비건 스킨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각 산업군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 브랜드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총 38개의 부문 중 허스텔러는 ‘비건 스킨케어’ 부문에서 9가지 피부 고민 맞춤 앰플 ‘리틀 드롭스’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와 산업계,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브랜드의 충성도와 가치,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를 통해 약 4주간 1,000명의 소비자가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에 대한 4개 영역 평가 결과를 꼼꼼하게 살펴 최종 수상자를 선발했다.


‘비건 스킨케어’ 부문에서 당당히 1위의 영광을 차지한 허스텔러의 최주희 상무는 “최근 비건 뷰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허스텔러의 제품력과 진정성을 알아보고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소비자분들 덕분에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 있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허스텔러가 추구하는 비건 뷰티 철학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소비자분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스텔러는 오랜 시간에 걸쳐 축적된 미국 비건의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비건 뷰티 브랜드로, 최상의 자연 원료와 확실한 효능에 집중한 진정한 비건 뷰티를 지향한다.



최정화 기자 choijh@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