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라코스테가 제안하는 '꾸안꾸 원마일 웨어'

집 앞에 나갈 때도 스타일리시하게

김은지 기자 2020.04.24

김은지 기자

2020.04.24
라코스테가 제안하는 '꾸안꾸 원마일 웨어'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문화가 확산되며, 재택근무와 외출 자제 등의 생활 패턴의 변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집콕', '홈트(홈트레이닝)' 등의 라이프 스타일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더불어 '집콕 패션', 집에 머무를 때는 물론, 주변 1마일(1.6km) 내에서도 무리 없이 착용 가능한 '동네 패션', 소위 '원마일 웨어'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프랑스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에서는 원마일 웨어부터 주 중의 오피스룩과 주말 나들이룩까지 멀티로 스마트하게 활용 가능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원마일 웨어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위 따옴표

오피스룩부터 위크앤드 룩까지,
만능 원마일 웨어 아이템

라코스테가 제안하는 '꾸안꾸 원마일 웨어'

낮에는 포근한 봄 날씨를 보이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며 큰 일교차를 보이고 있는 요즘, 간절기 아우터를 활용해 보온성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원마일 웨어를 연출해보자.


뉴트로 트렌드의 영향으로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윈드브레이커와 아노락은 트레이닝복이나 조거 팬츠, 레깅스 등의 아이템에 가볍게 걸치기만 하면 손쉽게 원마일 웨어를 완성할 수 있다. 가벼운 소재로 뛰어난 착용감과 활동성을 자랑해 나들이와 등산 등의 장시간 야외 활동 시에도 활용 가능해 위크앤드 룩으로도 제격이다.


봄 시즌 인기 아우터인 경량 재킷과 트렌치코트 또한 트레이닝 셋업, 후드 집업의 스포티한 아이템부터 롱 스커트, 폴로 셔츠, 수트의 포멀한 아이템과도 잘 어우러져 만능 원마일 웨어 아이템으로 추천할 만하다. 특히, 집에서 입고 있던 옷차림에 박시한 실루엣의 아우터를 걸치기만 해도 스타일리시한 원마일 웨어를 연출할 수 있다.


아우터를 벗어던지고 좀 더 가벼운 느낌의 원마일 웨어를 연출하고 싶다면 폴로 셔츠를 활용해보자. 폴로 셔츠는 트레이닝 팬츠와 쇼츠, 슬랙스 등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며, 우아한 실루엣으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원마일 웨어를 완성할 수 있다.


라코스테의 폴로 셔츠는 세련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는 물론, 뛰어난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어 원마일 웨어부터 다가오는 여름 시즌 쿨비즈룩과 바캉스룩 아이템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그야말로 스마트하게 연출할 수 있는 시즌 리스 에센셜 아이템이다.


위 따옴표

원마일 웨어 & 동네 패션의 정석,
'꾸안꾸 패션'

라코스테가 제안하는 '꾸안꾸 원마일 웨어'


원마일 웨어와 동네 패션보다 먼저 트렌드로 자리 잡은 '꾸안꾸 패션', 꾸안꾸 패션은 꾸민 듯 안 꾸민 듯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일컫는 용어로 레이어드와 믹스매치가 포인트이다.


캐주얼한 쇼츠에 포멀한 무드의 셔츠를 매치하고, 여기에 슬리퍼나 운동화에 장목 양말을 선택하면 스포티하면서도 힙한 원마일 웨어를 연출할 수 있다. 더욱 감각적인 원마일 웨어를 완성하고 싶다면 레이어드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오버사이즈 셔츠 혹은 클래식 핏의 폴로셔츠에 아노락을 레이어드 하거나, 스웻 셔츠와 니트 등의 아이템을 어깨에 두르거나 묶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때 포인트 아이템으로 컬러감 있는 스카프나 모자, 미니백 등을 활용하면 센스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라코스테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