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TV 속 그들의 메이크업은? '뷰튜버'로 변신한 스타들

데일리부터 무대 메이크업까지! 스타들이 직접 알려주는 화장법

주예진 기자 2020.04.22

주예진 기자

2020.04.22
TV 속 그들의 메이크업은? '뷰튜버'로 변신한 스타들


누가 뭐래도 지금은 유튜브 시대! 그 중에서도 인기 콘텐츠는 단연 '뷰티' 분야다. 특히 요즘은 일반인, 뷰티 전문가 뿐만 아니라 TV 속 스타들까지 뷰티 크리에이터로 변신했다. 민낯을 과감하게 공개하며 자신만의 뷰티 팁을 전하는 스타들. '뷰튜버'로서 새로운 길을 다지고 있는 그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 따옴표

뽐뽐뽐_보미


사진=유튜브 '뽐뽐뽐' 채널 캡처 사진=유튜브 '뽐뽐뽐' 채널 캡처


에이핑크 보미는 개인 채널 '뽐뽐뽐'을 통해 자연스러운 일상을 가감 없이 공개하고 있다. 먹방부터 ASMR까지 광범위한 보미의 콘텐츠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뷰티'다. 보미는 뷰티 콘텐츠를 위해 민낯 공개에 몸무게 인증까지 서슴지 않는다. 솔직하고 비글미 넘치는 진행에, 데일리 메이크업은 물론 무대 메이크업과 같은 테마별 메이크업까지. '뽐뽐뽐'이 76만 구독자에게 사랑 받는 이유다.



위 따옴표

LEESORA_이소라


사진=유튜브 '이소라LeeSora' 채널 캡처 사진=유튜브 '이소라LeeSora' 채널 캡처


슈퍼 모델 이소라는 유튜브 개설과 함께 뷰티 목록을 마련했다. 패션, 메이크업, 다이어트 등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전하는 이소라의 채널은 '발편집' 다운 투박한 자막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그의 꾸밈없는 모습과 섬세한 진행은 영상에 빠져들게 만든다. 다소 어설픈 카메라 설정 속에서 진지한 말투로 임하는 이소라에게서 느껴지는 엉뚱한 매력도 구독 이유 중 하나! 실속 있는 뷰티 팁을 담백하게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위 따옴표

승아로운_윤승아


사진=유튜브 '승아로운' 채널 캡처 사진=유튜브 '승아로운' 채널 캡처


'워너비 패셔니스타' 배우 윤승아 역시 유튜브 시장에 뛰어들었다. 채널을 통해 좋아하는 요리, 여행, 반려동물, 남편 김무열과의 달달한 결혼 생활을 전하던 그는 얼마 전 뷰티 콘텐츠를 시작했다. '똥손'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하는 윤승아는 아직 다소 서툴지만, 구독자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전문가와 함께 출연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윤승아는 차분히, 또박또박 뷰티 노하우를 전하면서 특유의 소소하고 따뜻한 감성을 '승아로운'에 입힌다.



주예진 인턴기자 yetinlife@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