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아직도 실패해? 립 그라데이션 팁 대방출♡

컬러 고르기부터 그라데이션 방법까지!

김보미 기자 2020.04.21

김보미 기자

2020.04.21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분명 그라데이션을 연출하려고 했는데, 정신 차려 보니 풀 립이 되어 있다면? '왜 내가 하면 안 될까' 생각하며 오늘도 투톤 립스틱을 검색하고 있다면? 모두 주목해 보자. 립 메이크업에 있어 무수한 시행착오를 겪었던 에디터가 그라데이션 립에 대한 소소한 팁들을 모아 봤다. 이걸 읽으면, 눈 감고도 립 연출이 가능할 것.


위 따옴표

그라데이션 립의 첫 단계
베이스 컬러 고르기


예쁜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베이스 컬러를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자신의 피부톤과 맞지 않는 것을 고를 경우, 메인 컬러마저 동동 떠 보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베이스 립만 잘 골라도 70%는 성공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

베이스 컬러로 무엇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비교군을 여러 개 골라 두자. 입술에 단독으로 발라 보거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립스틱들과 함께 테스트 해 비슷한 톤인지 살펴보면 쉽게 베이스 립을 고를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웜톤은 전체적으로 베이지 기운이 감도는 누디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따뜻한 느낌의 밀크티 컬러도 good. 코랄 컬러를 바르고 싶다면, 메인으로 발라줄 컬러보다 튀지 않는 MLBB 색을 고르자.

쿨톤이라면, 톤다운된 누디 핑크나 보랏빛과 핑크빛이 오묘하게 섞여 있는 제품을 골라 보는 것을 추천. 약간의 흰 기운과 회색 기운이 함께 들어 있으면 메인 컬러를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해 얼굴에 형광등을 켜 준다. 단독으로 바르기 부담스러웠던 누디 립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베이스 립의 질감은 세미매트와 벨벳! 표면에 부드럽게 픽스되어 입술 안쪽에 발라줄 메인 컬러에 지장을 주지 않는 제형이 좋다. 특히 벨벳 제형은 메인 컬러를 발라준 뒤 손가락으로도 번진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그라데이션 표현이 쉽다.


위 따옴표

그라데이션 립
예쁘게 완성하기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그라데이션을 위한 도구는 여러 가지가 있다. 면봉이나 붓, 심지어는 손가락을 이용해도 된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도구를 골라볼 것! 참고로 가장 또렷하고 정교하게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해 주는 것은 브러쉬, 쉽고 빠르게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손가락이다.

그라데이션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연한 컬러를 미리 바른 뒤 메인 컬러를 바르는 방법, 메인 컬러를 먼저 바르고 연한 컬러를 발라주는 방법. 이 두 가지 방법을 충분히 연습해 본 뒤, 자신에게 맞는 쪽을 선택하도록 하자.


베이스 컬러 → 메인 컬러

먼저, 베이스가 될 컬러를 입술 전체에 발라 준다. 얇은 입술을 가지고 있다면, 살짝 오버 립으로 발라 주어도 좋다. 후에 면봉으로 메이크업 정리를 해 주면 되니, 립 라인을 정교하게 그리려고 애쓸 필요는 없다. 베이스 립을 바른 후 메인 컬러를 바로 바르게 되면 두 제품이 섞이며 예쁜 립을 연출할 수 없으므로, 먼저 바른 제품이 입술에 잘 픽스될 수 있도록 시간 차를 두자.

베이스 작업을 마쳤다면, 메인 컬러로 생기를 불어넣어줄 차례. 입술 안쪽에 제품을 살짝 진하게 발라준 후, 브러쉬나 손가락을 이용해 안에서 밖으로 블렌딩 해 준다. 이때, 처음부터 가로로 문질러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려 하기보다는 세로로 톡톡 두드려 주는 것이 좋다. '립을 바른다' 고 생각하지 말고, '색을 퍼뜨려 준다' 고 생각하면 쉽다. 어느 정도 그라데이션이 완성되었다면, 면봉을 이용해 립 라인을 정리해 주고 마무리하자.


메인 컬러 → 베이스 컬러

베이스 컬러를 먼저 발라주고 그라데이션을 연출하는 것이 어렵다면, 순서를 바꿔 진행해도 문제 없다. 우선, 메인 컬러를 입술 안쪽에 바른 뒤 '음파음파' 하며 컬러를 자연스럽게 퍼뜨려 준다. 베이스 컬러를 입술 가장자리에 바르고, 경계가 지는 부분은 도구나 손가락을 이용해 세로로 두드려 자연스럽게 연출해 준다. 컬러를 여러 겹 레이어링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메인 컬러의 색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예쁜 립을 완성할 수 있어 좋다. 바쁜 아침,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멋진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그라데이션 립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들에게도 좋은 방법이다. 에디터 역시 평소 이 방법을 애용하니, 꼭 한 번씩 따라해 볼 것!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