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마스크 착용에 지친 피부, 4단계 케어로 건강하게

트러블은 잠재우고, 약해진 피부는 건강하게

김은지 기자 2020.04.20

김은지 기자

2020.04.20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미세먼지와 건조한 날씨로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 게다가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여러 피부 고민까지 겹쳐 트러블 케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루 종일 마스크를 착용해 땀과 열기로 인해 코와 입 주변 피부의 온도와 습도는 높아진다. 입김과 땀에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 피부에 있는 세균이 번식하기도 하고, 마스크 내부 온도와 습도가 올라가면 피지 분비가 많아져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이럴 때에는 마스크를 입김과 땀으로 축축해지기 전에 교체하거나 감염의 위험이 없는 안전한 곳에서 마스크를 벗어 충분히 환기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피부 밸런스가 깨져 예민해진 피부에는 자극이 덜하면서 트러블을 케어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세심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순하면서도 트러블 케어까지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4단계 제품을 살펴보자.


피부의 기본은 세정, 저자극 세안제 필요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 사진=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 사진=아크네스

메이크업과 땀으로 엉킨 마스크 속 피부는 트러블 발생에 치명적인데, 예민한 피부 상태일수록 과도한 클렌징 보다는 미지근한 물과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로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는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하고 당김 없는 피부로 마무리해주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약산성 모이스처 폼 클렌저다.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을 부드럽게 딥 클렌징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세정 후 피부 진정을 위해

'컨트롤-T 토너'. 사진=리얼베리어 '컨트롤-T 토너'. 사진=리얼베리어

마스크 속 온도가 높아지면서 피지 분비, 모공, 트러블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이 나타나고 있다. 피부 온도가 조금만 상승해도 과잉 피지, 모공 확장,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피지 케어는 중요하다.


리얼베리어 '컨트롤-T 토너'는 저자극 약산성 수분 진정 토너로 피부 노폐물과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하도록 돕는다. 가볍고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촉촉한 수분과 피부 진정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사진=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사진=닥터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친 피부에는 촉촉한 수분 공급과 여러 피부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수분크림이 필요하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와 수분감을 선사하는 촉촉한 젤 크림 제형의 크림이다.


더욱 스페셜한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면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스 마스크 REX'. 사진=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스 마스크 REX'. 사진=메디힐

얼굴에 추가적으로 스페셜한 케어가 필요하다면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스 마스크 REX'는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시트가 얼굴 라인에 따라 부드럽게 밀착돼 조여지는 느낌을 자랑한다.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