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봄 가디건, 블랙핑크는 이렇게 입었지!

크롭 가디건→로브 가디건,
4인 4색 간절기 가디건 스타일링

김보미 기자 2020.04.16

김보미 기자

2020.04.16
봄 가디건, 블랙핑크는 이렇게 입었지!

가볍게 걸칠 수 있고, 활동성도 뛰어나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바로 그 아이템, 가디건! 코트 안에 레이어드하던 가디건을 단독으로 입을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다. 개성있는 패션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케이팝 아이콘 블랙핑크의 4인 4색 가디건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제니's PICK
크롭 가디건

크롭 가디건 스타일링을 선보인 블랙핑크 제니. 사진=제니 인스타그램 크롭 가디건 스타일링을 선보인 블랙핑크 제니. 사진=제니 인스타그램

올 봄의 유행템, 크롭 가디건! 트렌디한 느낌과 캐주얼한 감성을 동시에 살릴 수 있고, 어떤 방법으로 착용해도 문제 없는 아이템이기에 많은 셀럽들이 크롭 가디건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과감한 스타일링과 독특한 분위기로 사랑받는 트렌드세터 제니 역시 인스타그램을 통해 눈에 띄는 크롭 가디건 스타일링을 공개했다. 아이보리 시스루 가디건은 단추를 모두 잠그고, 니트 짜임이 돋보이는 연두색 가디건은 단추를 푼 채로 흰색 이너와 함께 착용해 줬다. 단추를 한 개에서 두 개만 잠그는 것이 유행이지만, 일상 생활에서 적용하기 어렵다면 제니처럼 단추를 단정하게 잠가 절제된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것도 좋은 방법.


리사's PICK
패턴 가디건

패턴 가디건을 착용한 블랙핑크 리사. 사진=리사 인스타그램 패턴 가디건을 착용한 블랙핑크 리사. 사진=리사 인스타그램

가디건만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싶다면, 패턴 가디건을 착용해 주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아가일 체크, 트위드, 스트라이프, 플라워 등 다양한 패턴 중 취향에 맞는 것을 골라 입어 주면 된다. 단, 가디건 자체에 패턴이 들어가 있으므로 이너는 심플하게 입어 주는 것이 좋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블랙핑크 리사는 귀여운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주는 노란색 패턴 가디건을 착용했다. 큼직한 체크 무늬에 봄 분위기를 가득 담아 상큼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흰색 티셔츠와 골드 목걸이를 레이어링해 포인트를 줬다.

비비드한 컬러가 어울리지 않는다면 은은한 파스텔 톤의 가디건으로도 싱그러운 봄 감성을 살릴 수 있다. 리사는 소매 디테일이 살아 있는 파스텔 컬러의 퍼프 가디건에 흰색 이너, 목걸이를 매치했다.


지수's PICK
단색 가디건

심플한 베이직 단색 가디건을 착용한 블랙핑크 지수. 사진=지수 인스타그램 심플한 베이직 단색 가디건을 착용한 블랙핑크 지수. 사진=지수 인스타그램

평소 인스타그램을 통해 심플한 스타일을 선보여 왔던 지수는 스테디셀러인 베이직 단색 가디건을 센스있게 코디했다. 따뜻한 느낌을 가득 담고 있는 연한 브라운 컬러의 가디건은 네이비 색의 체크 무늬 바지와 함께, 톤 다운 된 파란색 가디건은 흰색 셔츠 원피스와 착용했다. 단정하면서도 장난꾸러기 같은 매력이 넘치는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단색 가디건은 어떤 것과 함께 코디해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 누구나 옷장에 하나씩 가지고 있는 아이템. 이너나 팬츠, 스커트, 원피스 등에 컬러 포인트나 패턴 포인트를 주면 무궁무진한 응용이 가능하다.


로제's PICK
로브 가디건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로브 가디건 스타일링을 선보인 블랙핑크 로제. 사진=로제 인스타그램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로브 가디건 스타일링을 선보인 블랙핑크 로제. 사진=로제 인스타그램

베이직한 디자인에서 약간의 포인트만 주고 싶다면, 로브형 가디건이 제격. 스트랩이 달려 있는 것은 심플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스타일링이 가능할 뿐 아니라, 간절기에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로제는 매일매일 착용하기 좋은 로브형 오픈 가디건으로 화사한 봄 분위기를 살렸다. 블루그레이 톤의 오픈형 가디건의 스트랩을 뒤로 가볍게 묶어 자연스럽게 흐르는 듯한 실루엣을 연출, 누구나 따라하기 좋은 가디건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여기에 흰색 이너와 블랙 팬츠, 브라운 컬러의 숄더백을 코디해 미니멀한 감성을 살렸다.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