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올 봄, 뭘 신을지 고민이라면? 청키 로퍼!

2020 트렌드 슈즈 스타일링♡

김보미 기자 2020.04.14

김보미 기자

2020.04.14
올 봄, 뭘 신을지 고민이라면? 청키 로퍼!

봄마다 하나씩 장만하는 그 슈즈, 로퍼! 구두보다는 편하고, 운동화보다는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해 누구나 하나쯤은 소장하고 있는 신발이다. 올해는 다양한 종류의 로퍼 중에서도 밑창 부분이 두툼해 확실한 존재감을 뽐내는 청키 로퍼가 많은 이들의 쇼핑 리스트에 담길 것으로 보인다. 기본부터 패턴과 로퍼 힐까지, 청키 로퍼 스타일링을 모아 봤다.


구찌의 청키 로퍼 스타일링. 사진=구찌 구찌의 청키 로퍼 스타일링. 사진=구찌

금장 디테일이 있는 심플한 블랙 로퍼는 어디에든 잘 어울리지만, 슬랙스와 함께 착용해 주었을 때 진가를 발휘한다. 청키한 굽이 자연스럽게 드러나 보일 수 있도록, 복숭아뼈까지 올라오는 바지와 매치해 시크한 느낌을 살려 주자. 이때 하의는 단색이어도 좋고, 패턴이 들어가 있는 것이어도 좋다. 체크 패턴의 팬츠를 착용할 경우 딱딱하지 않으면서 어느 정도 격식을 차린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어 추천한다. 카멜, 브라운, 블랙 컬러의 양말과 함께 매치해 주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자.


솔이 특히 두꺼운 로퍼를 구입했다면, 이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사진=메종 마르지엘라 솔이 특히 두꺼운 로퍼를 구입했다면, 이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사진=메종 마르지엘라

금장 디테일이 없고, 두툼한 밑창이 도드라지는 로퍼를 구입했다면 캐주얼한 룩을 연출해 보자. 사실 이런 신발은 어디에나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지만, 너무 격식을 차린 것보다 캐주얼하게 연출했을 때 두 배로 예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일자 실루엣으로 떨어지는 스커트와 신어도 좋고, 심플한 원피스와 함께 입어 주어도 좋다. 밑단을 접어 올린 와이드진과 입어 주면 찰떡.


올 봄, 뭘 신을지 고민이라면? 청키 로퍼!

스커트와 함께 매치한다면, 패턴 로퍼를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 패턴 로퍼는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된다.

올블랙으로 시크하게 드레스업 한 뒤, 로퍼를 착용해 주면 더없이 완벽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발목보다 약간 위로 올라오는 검정색 양말을 매치해 센스 있는 룩을 연출해 봐도 good! 좀 더 발랄하고 화려한 룩을 원한다면, 패턴이 화려하게 들어간 블라우스에 블랙 스커트, 그리고 로퍼를 착용해 보도록 하자. 패턴을 적절히 믹스매치하면 평범한 스타일이 아닌,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직한 청키 로퍼 코디. 사진=닥터마틴 베이직한 청키 로퍼 코디. 사진=닥터마틴

과하게 두툼한 굽이 부담스럽다면, 솔 부분이 두껍지 않게 제작된 로퍼를 착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밑창이 심플하게 디자인 된 것를 고르면 코디가 조금 더 수월해지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청키 로퍼 착용이 처음이라면 이 점을 고려해 슈즈를 골라 보는 것이 좋다.

밑창이 도드라지지 않는 로퍼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풍겨 어떤 패션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비비드한 색감의 양말이나 셔츠, 아우터 등과 함께, 색을 과감하게 사용하는 시도를 해 보자.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한 청키 로퍼 힐. 사진=Kickers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한 청키 로퍼 힐. 사진=Kickers

일반적인 청키 로퍼보다 조금 더 높은 굽이 있는 스타일을 구입했다면, 더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치마와 바지,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 계절에 알맞게 코디한다면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신을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기도 하다.

스커트의 경우, 너무 포멀한 디자인보다는 레이어링해서 캐주얼한 느낌으로 입을 수 있는 것을 골라 주는 것이 좋다. 자잘한 플라워 패턴이 들어간 롱 스커트나 화려한 원피스를 추천! 롤업한 스키니진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여기에 오버 핏의 니트나 블라우스를 착용할 경우 사랑스러운 느낌을, 크롭 가디건이나 크롭 셔링 블라우스를 코디할 경우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