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뉴트로, 추억 속 '곱창밴드'를 소환하다

촌스럽지 않게! 개성있는 곱창밴드 스타일링을 위한 3가지 팁

주예진 기자 2020.04.10

주예진 기자

2020.04.10
사진=조이, 제니 인스타그램 사진=조이, 제니 인스타그램

유행은 돌고 돈다지만, '이것'만은 안 돌 줄 알았다. 바로 '곱창밴드'! 헤어슈슈, 스크런치라고도 불리는 이 헤어 아이템은 '유행이 돌아왔다'를 넘어, 대대적인 열풍을 이끌고 있다. 새틴, 쉬폰, 벨벳 등 다양한 재질에 꽃, 체크, 페이즐리 등 여러 패턴으로 소장욕구를 자극하는데. 뉴트로 이상의 분위기를 뽐내고자 한다면, 이 스타일링 팁들을 참고하라.





위 따옴표

높게 묶기


사진=조이, 현아 인스타그램 사진=조이, 현아 인스타그램


로우번도 예쁘지만, 곱창밴드의 매력은 높이 묶었을 때 드러난다. 포니테일, 똥머리, 높은 반묶음 등으로 스타일링 하여 정면에서도 밴드가 보이는 게 포인트! 완벽하게 틀어 묶지 않아도 좋다.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잔머리는 진정한 '꾸안꾸'를 완성시킨다. 레드벨벳 조이는 레오퍼드 무늬 상의에 하얀 곱창밴드를 매치, 시크하면서도 청순하게 연출했다. 가수 현아는 편안한 착장에 오렌지 컬러 곱창밴드로 포인트를 주어, 발랄한 데일리룩을 선보였다.






위 따옴표

손목에 차기


사진=제니, 디나 디노얼 인스타그램 사진=제니, 디나 디노얼 인스타그램


곱창밴드는 꼭 묶지 않아도 훌륭한 패션 아이템이 된다. 팔찌처럼 무심하게 손목에 차줘도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이렇게 팔찌처럼 활용하다가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묶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제니는 분홍색 상의, 가방과 같은 색상의 곱창밴드를 팔찌처럼 매치해, 민무늬 상하의 착장에 포인트를 줬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의 주인공 후보로 이슈가 됐던 디나 디노얼 역시 셔링 티와 비슷한 톤의 곱창밴드를 손목에 차는 센스를 보였다.






위 따옴표

레이어드


사진=네이버 스토어 러브포미앤드 사진=네이버 스토어 러브포미앤드


예쁜 것에 예쁜 것을 더하면 더 예쁜 법! 색다른 곱창밴드 스타일링을 위해 다른 색상의 곱창밴드와 함께 코디해보자. 레이어드로 보다 풍성해진 모양새에 곱창밴드 기존의 매력이 배가된다. 레트로하고 힙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곱창밴드들을 겹치지 않게 위아래로 묶어주면 된다.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연출을 원한다면 곱창밴드를 넓게 묶어 그 사이로 다른 곱창밴드를 묶어주는 것도 방법! 각자의 개성을 살리는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주예진 인턴기자 yetinlife@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