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이번 주말엔 홈케어 어때요?

피부, 살려야 한다..!

김은지 기자 2020.04.03

김은지 기자

2020.04.03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민감해진 피부에 연일 적색경보가 울리고 있다. 마스크 내부의 높은 습도와 온도로 생겨난 피부 트러블에 봄철 미세먼지와 건조한 날씨까지 겹쳐 최악의 피부 컨디션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지만, 메이크업 최소화가 어렵다면 피부 진정과 트러블 완화 효과를 갖춘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한 홈 케어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한 후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과 수분 보충으로 손상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위 따옴표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토너 패드'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토너 패드'. 사진=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토너 패드'. 사진=바닐라코

홈 케어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티트리 성분을 담은 토너 패드를 사용해 피부 결을 매끈히 정돈하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을 위한 진짜 스킨케어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의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토너 패드'는 각질과 모공을 관리하는 핵심 성분으로 피부 노폐물을 한 번에 케어하는 토너 패드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화장솜에 일일이 토너를 적시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 따옴표

라로슈포제 '시카플러스트 밤 B5'

'시카플러스트 밤 B5'. 사진=라로슈포제 '시카플러스트 밤 B5'. 사진=라로슈포제

마스크로 인한 마찰과 클렌징 과정에서 피부가 붉게 달아올랐다면 피부 손상케어에 도움을 주는 크림을 추천한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은 매일 손상되는 피부를 위한 데일리 손상 케어 크림으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손상 피부의 일시적인 붉어짐을 완화하고 피부 장벽은 강화해 피부를 진정,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위 따옴표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사진=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사진=프리메라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에센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다.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는 발효콩에서 추출되는 희귀 이소플라본 성분을 담은 리페어빈™을 공통 원료로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고 피부 자생력을 강화시켜 피부 상태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준다.


위 따옴표

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 사진=AHC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 사진=AHC

마지막으로 유효 성분이 풍부한 마스크팩을 활용하면 마스크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를 다시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딥 케어 랩핑 그린 마스크'는 지리산 수제 녹차의 항산화 성분을 담은 고농축 앰플 1병을 마스크 1장에 고스란히 담은 ‘붙이는 모델링 마스크’다.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