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두꺼운 아이라인은 그만! 무쌍 메이크업 꿀팁 대방출♡

눈화장이 있었는데요, 분명히 있었는데요···
눈 뜨는 순간 사라진 메이크업, 확실히 찾아드립니다.

김보미 기자 2020.03.31

김보미 기자

2020.03.31

분명 열심히 메이크업을 했는데, 눈을 뜨니 모든 것이 사라진 경험, 쌍꺼풀이 없는 '무쌍' 눈을 가졌다면 한 번쯤은 겪어 보았을 것이다.

무쌍 메이크업은 왠지 조금 어렵게 느껴진다. 어떤 색깔과 질감의 섀도우를 발라야 하는지, 바른다면 얼마나 발라야 하는지, 아이라인은 또 어떻게 그려 주어야 하는지···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아도 너무 많기 때문에.

아이 메이크업으로 고민하는 무쌍들을 위해 베이직한 메이크업 팁을 준비했다. 무쌍만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팁들만 가져왔으니, 꼭 따라해 보자.


아이 프라이머, 파우더 사용하기


트와이스 다현처럼 완벽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아이프라이머는 필수. 사진=트와이스 인스타그램 트와이스 다현처럼 완벽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아이프라이머는 필수. 사진=트와이스 인스타그램

무쌍의 경우, 공들인 아이 메이크업이 유분으로 인해 금방 지워져 버리는 일이 잦다. 유분기로 인해 속눈썹 컬링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선 아이 프라이머나 파우더 등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 프라이머를 눈두덩이에 적당량 바르거나, 브러쉬로 눈가 주변을 파우더 처리 해 주자. 메이크업을 위한 사전 작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섀도우


낮은 채도의 섀도우를 선택한 안소희. 사진=안소희 인스타그램 낮은 채도의 섀도우를 선택한 안소희. 사진=안소희 인스타그램

눈의 유분기를 잡아 주었다면, 베이스 음영 섀도우를 발라 줄 차례. 음영 섀도우를 바를 때에는 아이홀이나 눈썹뼈 라인까지만 발라 주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음영 섀도우를 넓게 바르지 말고, 자연스럽게 블렌딩해 주는 것이 포인트다. 삼각존에 음영을 주면 시원한 눈매를 연출해 줄 수 있으니, 삼각존 음영 처리도 잊지 말자.

메인 섀도우 색상을 선택할 때에는 채도가 낮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붉은 색 계열의 섀도우를 사용하고 싶다면, 로즈브라운 컬러처럼 브라운이 은은하게 감도는 낮은 채도의 색상을 선택하는 식이다. 눈을 떴을 때, 어떤 색상인지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범위에 섀도우를 살살 얹어 준다.

펄 섀도우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펄 입자가 고운 제품이나 쉬머 섀도우를 사용해 보자. 펄 컬러가 은색이거나, 입자가 큰 경우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아이라인


아이라인을 살짝 위로 그려 눈매를 시원하게 연출한 박소담. 사진=박소담 인스타그램 아이라인을 살짝 위로 그려 눈매를 시원하게 연출한 박소담. 사진=박소담 인스타그램

쌍꺼풀이 없는 눈은 반드시 두꺼운 아이라인을 그려야 할까? 그렇지 않다. 눈을 뜨면 아이라인이 사라져 두껍게만 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두꺼운 아이라인은 자칫하면 부담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리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은 진한 브라운 색상의 아이라이너와, 비슷한 색상의 섀도우! 젤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려 주고, 섀도우로 자연스럽게 아이라인을 풀어 주자.

이 때, 점막 등을 전체적으로 채우기보다는 꼬리 부분만 빼서 그리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라인을 너무 아래로 처지게 그리거나, 너무 위 쪽으로 끌어올려 그리는 것도 금물. 눈 꼬리를 연장한다는 생각으로 그려 보는 것이 좋다. 이 때 일자보다는 살짝 위쪽으로 올라가게 그려 주는 것이 자연스럽다.


뷰러와 마스카라


뷰러, 마스카라, 인조속눈썹 등으로 속눈썹을 강조한 레드벨벳 슬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뷰러, 마스카라, 인조속눈썹 등으로 속눈썹을 강조한 레드벨벳 슬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무쌍 메이크업에서 섀도우 컬러를 선택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뷰러와 마스카라다. 속눈썹 컬링만 잘 해도 눈이 시원하게 트여 보이기 때문!

무쌍의 경우, 속눈썹 뿌리가 눌려 컬 고정이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이 상태에서 마스카라를 발라 주면 오히려 눈이 더 작아 보일 수 있다. 뷰러를 할 때에는 뿌리 부분을 신경 써서 집어 주자. 뿌리 부분을 힘 있게 집어 준 다음, 서서히 손에 힘을 빼면서 속눈썹 끝까지 컬링해 주면 끝.

마스카라는 솔이 얇은 제품을 추천한다. 눈두덩이에 마스카라 액이 묻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언더 속눈썹을 강조하기에도 좋다.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