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손, 퍼프 말고 '파운데이션 브러쉬'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위해

주예진 기자 2020.03.27

주예진 기자

2020.03.27
손, 퍼프 말고 '파운데이션 브러쉬'

완벽한 메이크업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는 무엇일까? 에디터는 '피부 표현'이라 자부한다. 그리고 이 피부 표현은 '파운데이션을 어떻게 바르는가'에 따라 좌우된다. 파운데이션 상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바르냐에 따라 표현되는 투명도가 달라진다. 특히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위해선 두껍게 발리는 손이나, 파운데이션을 피부보다 더 먹는 퍼프보다 브러쉬가 유용하다.


하지만 여느 브러쉬로 화장에 성공하기는 쉽지 않다. 아무 제품이나 고르면 털 빠짐이 심하며, 고르게 발리지 않고 자국이 남을 수 있다. 모량이 촘촘하지 않다면 손으로 바르는 것만 못하게 되는 것도 부지기수. 밀착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위한 파운데이션 브러쉬를 추천한다.




사진=VDL 사진=VDL

위 따옴표

VDL의 엑스퍼트 파운데이션 브러쉬


'살아 숨쉬는 뷰티'를 지향하는 VDL의 엑스퍼트 파운데이션 브러쉬의 두 가지 특징은 엣지컷팅과 삼각형의 넓은 모다. 얼굴 곡선을 고려한 사선의 엣지 컷팅은 한 번의 터치로 파운데이션을 밀착시켜, 쉽고 빠르게 페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삼각형의 넓은 모는 다양한 부위를 완벽하게 커버 가능하다. 이마, 볼 등의 넓은 부위를 빠르게 커버한 후, 모서리 부분으론 좁은 부위까지 섬세하게 터치! 여기에 더불어 촘촘하게 심어진 부드러운 모가 결이 남지 않는 피부 표현을 완성, 매끈하게 마무리한다. 2만 3천원 대.




사진=에스쁘아 사진=에스쁘아

위 따옴표

에스쁘아의 프로 테일러링 커브드 페이스 브러쉬


생김새부터 범상치 않은 에스쁘아의 프로 테일러링 커브드 페이스 브러쉬는 얼굴 곡선에 딱 맞는 디자인이다. 동양인 페이스 굴곡에 맞춘 듯 피팅되는 물결 형태는 굴곡진 부위와 좁은 부위도 놓치지 않고 터치한다. 또한 풍성하고 부드러운 브러쉬 모로 쓸어주면 피부에 얇게 밀착되어 빈틈없이 매끈하고 윤기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출시되어 있는 브러쉬 중 압도적으로 넓은 면적의 모와 손에 착 붙는 그립감으로 코덕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별도의 브러쉬 케이스로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기까지! 2만원 대.


손, 퍼프 말고 '파운데이션 브러쉬'

위 따옴표

미샤의 아티스툴 파운데이션 브러쉬


'칫솔 브러쉬'로 유명한 미샤의 아티스툴 파운데이션 브러쉬는 '곰손'을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마법의 메이크업 툴이다. 모 끝이 매우 가늘게 처리되어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닿으며, 모의 길이 역시 짧아 초보자들의 잦은 실수인 '붓자국'이 잘 나지 않는다. 이렇게 촘촘한 브러쉬 모와 탄력 있는 헤드가 만나, 파운데이션을 피부결에 매끈하게 밀착 가능! 물방울 형태의 브러쉬는 코 주변까지 꼼꼼하고 정교한 메이크업을 가능케 한다. 내장되어 있는 브러쉬 캡으로 더욱 깔끔한 보관은 덤! 다만 손잡이가 잘 부러진다 하니, 힘 조절은 필수다. 1만 2천원 대.



주예진 인턴기자 yetinlife@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