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섀도우 유목민 주목! 갈웜 에디터가 추천하는 섀도우 5종

혼자만 알고 싶은 제품들, 슬쩍 공개해봅니다.

김보미 기자 2020.03.28

김보미 기자

2020.03.28

섀도우 유목민 주목! 갈웜 에디터가 추천하는 섀도우 5종

가을 웜톤들 주목! 섀도우 유목민들을 위해 가을 웜톤 에디터가 사용하는 섀도우들을 모아 봤다. 최근 구입한 제품부터, 너무 잘 맞아 끝까지 긁어 쓴 '힛팬템'까지. 혼자만 알고 싶었던 섀도우 다섯 종을 소개한다.


위 따옴표

후다뷰티
옵세션 아이쉐도우 팔레트
토파즈


후다 뷰티의 옵세션 아이쉐도우 팔레트. 사진=후다 뷰티 후다 뷰티의 옵세션 아이쉐도우 팔레트. 사진=후다 뷰티

세포라에서 구입할 수 있는 후다 뷰티의 섀도우 팔레트. 이 팔레트 하나면 멋진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브라운과 오렌지, 레드 계열의 컬러 9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선명한 발색력을 자랑한다. 가을 웜톤 에디터가 사용해 보았을 때, 컬러 들뜸 없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했다. 어떤 컬러와 조합해도 예쁜 색이 나오는 마법 같은 팔레트. 색 조합을 항상 어려워하는 에디터도 너무나도 쉽게 멋진 컬러를 만들 수 있었다.

아이라인을 위한 짙은 컬러, 포인트를 위한 글리터, 음영과 베이스를 위한 매트 섀도우가 모두 들어 있어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컬러를 조합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섀도우가 두껍게 올라가지 않고, 가루 날림 및 뭉침 현상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깔끔한 심플 메이크업 등 모든 것이 가능한 팔레트! 패키지 자체가 가볍고 작아 파우치에 휴대가 가능하고, 큰 거울이 달려 있어 편안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 고발색, 활용도 만점 팔레트를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강력 추천한다.


위 따옴표

타르트
타르트레트 토스티드 아이섀도 팔레트


타르트의 타르트레트 토스티드 아이섀도 팔레트. 사진=타르트 타르트의 타르트레트 토스티드 아이섀도 팔레트. 사진=타르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섀도우 맛집 타르트. 그 중에서도 이 제품은 가을 웜톤에게 딱 맞는 웜한 색감의 섀도우들로 구성되어 있다. 브라운, 골드, 누드 톤 등 가을 웜톤이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컬러들이 모여 있는 알짜배기 팔레트다. 전체적으로 비슷한 톤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두 개의 컬러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팔레트에 들어 있는 있는 모든 색을 고르게 사용할 수 있다. 하이라이터로 쓰기 좋은 밝은 펄 컬러부터, 매트한 음영 컬러, 아이라인용 컬러, 눈 밑에 바르기 좋은 글리터까지! 아이 메이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확실한 발색력을 갖추고 있지만, 색 자체가 부담스럽지 않아 층층이 쌓으며 메이크업 하기에도 좋다.

첫번째 줄 맨 오른쪽에 위치한 'crackle'과 두번째 줄 중간에 위치한 'flame'만으로도 소장 가치가 충분한 팔레트. 웜톤이라면 꼭 챙겨 두어야 할 제품이다.


위 따옴표

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
시럽 빼고 테이크아웃


에뛰드하우스의 룩 앳 마이 아이즈 '시럽 빼고 테이크아웃'. 사진=에뛰드하우스 에뛰드하우스의 룩 앳 마이 아이즈 '시럽 빼고 테이크아웃'. 사진=에뛰드하우스

웜톤이라면 모를 수 없는 그 이름, '시럽 빼고 테이크아웃'. 흔히 '시빼테'라고 불린다. 자잘한 펄이 들어 있는, 약간 짙은 커피 색이 특징이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음영 컬러에 반짝거리는 펄이 들어 있어 단독으로 사용해도 예쁘다. 부드럽게 픽스되며 발리는 것은 물론이고, 가루 날림도 거의 없는 편이라 수정 없이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시빼테'와 잘 어울리는 컬러는 동일 라인의 '사랑의 모래성', '해변에선 코코넛'. 펄이 없는 매트한 질감의 섀도우와도, 쉬어하고 밝은 색깔과도 무난히 어울린다. 이 조합에 살짝 딥한 컬러로 블렌딩하듯 자연스러운 아이라인을 그려 주면 더욱 좋다.


위 따옴표

미샤
모던 섀도우 매트
모닝커피


미샤의 모던 섀도우 매트 '모닝커피'. 사진=미샤 미샤의 모던 섀도우 매트 '모닝커피'. 사진=미샤

'시빼테'에 이어 뭇 웜톤들의 갈대 같은 마음을 마구 흔들어 놓았던 바로 그 컬러, 모닝커피. 흔한 컬러 같지만, 은근히 구하기 어려운 색상의 음영 섀도우다. 맑고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는 자연스러운 음영 표현에 적합하고, 은은한 펄감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발색이 또렷하고 색을 덧입히기에도 좋아 음영 섀도우 입문자에게 특히 적합한 제품. 브러쉬가 아닌 손가락으로도 자연스러운 음영을 연출할 수 있어 쉽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우수한 밀착력과 지속력, 부드러운 텍스처는 편안한 아이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한다. 깊이 있는 음영 메이크업을 하고 싶은 웜톤에게 이 제품을 강력 추천한다.


위 따옴표

스틸라
메탈 글리터&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미니 팁 키튼 카르마


스틸라의 스틸라메탈 글리터&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미니 팁 키튼 카르마'. 사진=스틸라 스틸라의 스틸라메탈 글리터&글로우 리퀴드 아이섀도우, '미니 팁 키튼 카르마'. 사진=스틸라

웜톤에게 잘 어울리는 글리터 리퀴드 섀도우! 바르기 편한 얇은 팁으로 리뉴얼되어 다시 출시됐다. 샴페인 컬러 베이스에 입자가 큰 골드, 실버 글리터가 들어 있는 제품이다. 큰 입자의 실버 글리터가 들어 있지만, 부드러운 베이스 컬러가 감싸 주어 지나치게 쿨한 느낌은 들지 않는 것이 특징. 소량만 사용해도 화려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큰 입자의 글리터가 눈을 깜빡일 때마다 반짝이는 효과를 연출해 준다.

간혹, 리퀴드 섀도우를 잘못 사용하면 눈이 따갑거나 심하게는 붓는 등의 부작용이 있기도 하다. 그러나 스틸라 섀도우는 눈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확실한 발색과 건강한 아이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키튼 카르마의 최대 장점. 써도 써도 줄지 않는 용량은 덤!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