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마스크로 뒤집어진 피부, 트러블 집중 케어가 필요할 때

트러블 케어에 뷰티업계 관심 집중

김은지 기자 2020.03.23

김은지 기자

2020.03.23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외 구분없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며 피부에 유해한 환경이 구축됐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 환기가 어려워 피부 습도가 상승하고, 특히 색조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모공이 막혀 트러블이 쉽사리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주요 헬스앤뷰티 스토어의 트러블 케어 제품군 매출이 뚜렷한 상승 곡선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한 달 간 트러블 케어 아이템의 매출이 올리브영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2%가, 롭스에서는 약 89%가 증가했다. 깊은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시트 마스크부터 민감한 피부를 위한 클렌저, 스팟 제품 등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아이템이 각광받는 추세다.


위 따옴표

성난 피부 잠재우는 듀이트리 'AC 컨트롤 EX 딥마스크'

'AC 컨트롤 EX 딥마스크'. 사진=듀이트리 'AC 컨트롤 EX 딥마스크'. 사진=듀이트리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의 'AC 컨트롤 EX 딥마스크'는 피부에 고밀착하는 극세사 그린 시트를 통해 유효 성분 흡수를 높이는 제품이다.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요소를 통한 깊은 보습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페퍼민트 오일 등 트러블 케어 성분을 함유해 여드름, 뾰루지 등의 진정을 돕는다.


위 따옴표

저자극 고보습 클렌저, 센카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 사진=센카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 사진=센카

센카의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는 세안 시 막혀버린 피부 모공을 열어주며 트러블을 유발하는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 각질 등을 제거하도록 도와주는 저자극 클렌저다. 카모마일 꽃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돕고 보습 성분으로 수분 보충을 책임진다.


위 따옴표

트러블 부분 케어에는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 사진=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 사진=에이솔루션

여드름 케어 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루션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는 부분적으로 피부 트러블을 관리해주는 아이템이다. 초기 여드름 특화 처방을 통해 트러블 진정 케어를 돕는 제품으로 아침, 저녁으로 적당량을 트러블 부위에 사용하면 쉽고 빠르게 성난 피부를 잠재울 수 있다.


위 따옴표

민감 피부의 트러블을 집중 케어하는 듀크레이 '케라크닐 PP 크림'

'케라크닐 PP 크림'. 사진=듀크레이 '케라크닐 PP 크림'. 사진=듀크레이

듀크레이의 '케라크닐 PP크림'은 과다한 각질 및 피지, 건조 증세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의 집중 케어를 도와준다. 얼굴뿐만 아니라 등과 가슴 부위의 트러블에도 효과적이며 파라벤, 향료 등 자극적인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더 가까이, 라이킷을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