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라카(LAKA)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

최정화 기자 2020.02.28

최정화 기자

2020.02.28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가 첫 TV CF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컨셉으로, 컬러를 통한 즐거움에 젠더의 구분이 없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강조했다. 젠더 이분법으로 나뉘던 메이크업 시장을 전체 성별의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광고 영상은 남성이 립스틱을 바르는 파격적인 장면의 인트로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성별에 관계없이 네 명의 남녀 모델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당당한 모습을 연출했으며, 영상 전반을 힘 있는 카메라 워킹으로 연출해 새로운 시대에 도전하는 라카의 브랜드 메시지를 표현했다.


라카 TVC 스틸컷 라카 TVC 스틸컷

영상 속 제품들도 눈 여겨 볼만 하다. 특히, 인트로에 등장하는 남성 모델이 선보인 ‘워터리 쉬어 립스틱’의 ‘레너드’ 컬러 제품은 H&B스토어에서 베스트셀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자사 온라인몰의 남성 구매 비중이 약 30%를 차지할 만큼 남성 판매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다. 또, 엔딩 부분에 오는 3월 첫 선을 보일 신제품 쿠션 제품을 깜짝 공개해 주목을 끌 예정이다.


라카 브랜드 디렉터는 “이번에 선보이는 광고 컨셉과 같이 컬러는 개인의 취향, 기호에 따라 누구나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특정 성별로 메이크업 시장에서 소외되는 것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일”이라며, “라카는 애초의 모두의 것이었던 컬러를 가장 본질적으로 다루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이번 광고를 통해 많은 분들이 라카의 브랜드 철학을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카는 모든 크리에이티브에서 여성과 남성을 모두 다루는 기조를 지켜옴으로써 늘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K-뷰티를 선도하는 젠더 뉴트럴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라카(LAKA)



최정화 기자 choijh@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