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냉장고 보관? 부착 시간? 사소하지만 궁금한 마스크팩 TMI 5

1일1팩, 알고 하면 더 효과적!

김은지 기자 2020.02.28

김은지 기자

2020.02.28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 N.M.F 아쿠아링 마스크 앰플렉스. 사진=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 N.M.F 아쿠아링 마스크 앰플렉스. 사진=메디힐

건조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간편한 피부 보습을 위해 '1일1팩'을 실천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매일 사용하는 만큼 익숙한 마스크팩이지만 보관이나 사용 방법에 대한 작은 물음표들도 여전히 존재한다. 사소하지만 한 번쯤 궁금했을 마스크팩에 대한 TMI다섯 가지에 주목해보자.


위 따옴표

TMI 1. 마스크팩 냉장고에 보관해도 괜찮을까?


열 오른 피부 진정이나 부기 완화를 위해 냉장고 안에 마스크팩을 보관했다가 꺼내 사용하는 이들이 많다. 허나 마스크팩을 보관하는 최적의 온도는 15℃ 내외다. 냉장실의 평균 온도는 2~5℃로 마스크팩을 장시간 보관할 경우 에센스 유효 성분이 변질될 우려가 있어 주의를 요한다.


국내외 1일1팩 열풍을 주도해 온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 관계자는 "마스크팩을 시원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부착 10분 전 냉장고에 잠시 넣어 두었다가 꺼낸 뒤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시원함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천연 섬유에 비해 쿨링감이 좋은 하이드로겔 시트나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 마스크팩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위 따옴표

TMI 2. 수분 마스크팩 고를 때에는 시트에 주목


마스크팩은 주요 기능성에 따라 유효 성분 전달에 보다 최적화된 시트가 존재한다. 요즘같이 건조한 계절, 마스크팩으로 확실한 수분 충전을 원한다면 일반 시트에 비해 수분 보유력이 우수한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를 선택할 것. 셀룰로오스는 식물 세포벽에 있는 천연 단백질로 밀착력이 뛰어나고 자극이 적으며 뛰어난 보습 및 영양 공급 효과를 지녔다.


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는 촉촉한 수분 앰플과 아보카도 오일 캡슐이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의 밀폐 효과와 만나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극대화해 주는 제품이다. 뛰어난 피부 밀착감으로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매끈하고 생기 있는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위 따옴표

TMI 3. 민감성 피부라면 마스크팩 후 스킨케어는 최소화


마스크팩을 떼어 낸 후 에센스나 크림을 추가로 발라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 역시 한 번쯤 가져본 적 있을 것이다. 특별히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마스크팩 후 에프터 케어는 남은 에센스를 얼굴에 고루 흡수시켜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특히 민감한 피부의 경우 너무 많은 유효 성분을 한꺼번에 덧바를 시 오히려 흡수율이 저하되고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 수 있다.


최근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편리미엄' 스킨케어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따라, 마스크팩 하나로도 탄탄한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 앰플렉스'는 마스크팩으로 보습 충전 후, 동봉된 캡슐 100 세라마이드 앰플을 발라 유효 성분의 흡수와 효과를 높이는 2-STEP 시스템을 적용했다. 마스크팩과 앰플의 더블 시너지 효과로 별도의 스킨케어 없이도 긴 시간 촉촉하며, 들뜸 없는 메이크업을 돕는다.



위 따옴표

TMI 4. 가장 효과적인 부착 시간은?


마스크팩은 얼마 동안 붙이고 있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 전문가들은 시트의 수분이 완전히 날아가기 전까지, 약 10~20분 정도가 가장 적당한 사용 시간이라 입을 모은다. 마스크팩의 수분이 마르기 시작하면 시트는 자신과 가장 가까운 수분, 즉 피부로부터 다시 수분을 빨아들이려 한다. 간혹 아까운 에센스를 버리는 듯한 마음에 시트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 떼어 내는 사례가 있는데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니다.


마스크팩이 촉촉한 수분을 어느 정도 머금고 있는 상태에서 시트를 제거하고, 남은 에센스를 피부에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주면 가장 효과적인 보습이 가능하다. 메디힐의 경우 마스크팩 시트 표면에 압인된 로고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서서히 선명해지면서 원단을 떼어 내기 적당한 시간을 알려 주어 간편하다.


위 따옴표

TMI 5. 마스크팩 효능 극대화하는 꿀팁


마스크팩을 붙이기 전에는 깨끗한 세안이 우선돼야 한다. 피부 표면에 붙은 노폐물이나 각질이 시트 내 유효 성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 이 밖에도 시트를 꺼내기 전 꾹꾹 눌러 주면 패키지 안에 치우쳐 있던 에센스가 시트에 고르게 흡수되는 것을 돕는다. 보관 시에는 마스크팩을 세워 두기 보다 눕혀 두는 것이 좋다.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