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지금 아니면 못 본다' 올 겨울 리미티드 주류 에디션 4

올겨울 특별 에디션

김나영 기자 2020.01.06

김나영 기자

2020.01.06
'지금 아니면 못 본다' 올 겨울 리미티드 주류 에디션 4


쉽게 가질 수 없는 제품은 언제나 탐나기 마련이다. 하나의 마케팅 전략이며 고도의 심리전이라는 사실을 알지만, 세상에 몇 안 되는 제품이라 생각하니 괜히 특별하게 느껴진다. 특히 우리의 마음을 만족시키는 '가심비'면에서도 훌륭하다. 올겨울, 품 안에 '쏙'하고 가져오고 싶은 특별 에디션을 소개한다.


조니워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세계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인기드라마 '왕좌의 게임'이 다시 만났다.


지난해 말, '조니워커'와 '왕좌의 게임'의 특별 에디션은 위스키 팬들뿐만 아니라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The Game of Thrones)의 팬들까지 설레게 하며 제품 품귀 현상까지 일으켰다. 이에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인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와 '조니워커 송 오브 파이어' 2종 한정판을 내놨다.


이번 한정판은 올해 시즌 8을 마지막으로 종영한 '왕좌의 게임'의 프리퀄 에피소드 내년 방영을 앞두고 기획됐다.


이름은 '왕좌의 게임' 원작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에서 따와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 '조니워커 송 오브 파이어'라 지었다.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는 늑대와 겨울을 상징하는 '스타크 가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40.2도로 제조되었다. 용을 다루는 가문인 '타르가르옌 가문'을 모티브로 한 '조니워커 송 오브 파이어'는 '송 오브 아이스'에 비해 스파이시하면서 스모키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40.8도로 만들어졌다.


특히, 내년 방영 예정인 왕좌의 게임 프리퀄 에피소드는 '송 오브 파이어'의 모티브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300년 전 이야기를 중점으로 풀어낼 예정이라 일찍부터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며 주목받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언제나 낭만적인 유럽이지만, 특히 겨울엔 크리스마스 마켓 등으로 우리를 더욱 설레게 한다. 이런 우리의 마음을 눈치챈 듯,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홀리데이 기프트팩'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기프트팩'의 디자인은 '홀리데이 리미티드' 캔처럼 유럽 마을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겨울 분위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흰 눈이 소복이 쌓인 산 위를 걸어가는 스키어들과 강아지, 나무, 곤돌라 등의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새겨 넣어 겨울 분위기를 냈다. 'Originally Crafted for the Holidays'라는 문구는 축배 맥주인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상징적인 의미를 배가시켜 더욱 특별하다.


패키지는 리미티드 500ml 캔 6개와 전용 잔 챌리스(Chalice) 2개로 구성됐다.


하이네켄
'지금 아니면 못 본다' 올 겨울 리미티드 주류 에디션 4

하이네켄 트레이드 마크인 '레드스타'가 한층 더 화려해졌다. 이번에 출시된 홀리데이 패키지에는 하이네켄 전용 잔과 해당 잔 아래에 부착하면 잔 전체가 반짝이는 LED 코스터가 포함돼 있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하이네켄 330ml 6캔 패키지도 동일한 기간에 같은 디자인으로 한정 출시됐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2019 홀리데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함께 공개된 광고가 유독 재밌다. 특별한 날조차 여러 사건 사고를 맞이하는 우리의 웃픈 현실을 반영하며 '해프닝도 즐거운 추억이죠'라고 끝나는 영상은 하이네켄 이미지답다는 호평이 이어진다.


처음처럼
사진=롯데주류 사진=롯데주류

지난 4월, 처음처럼은 120ml 용량 미니 멀티박스 패키지를, 올여름엔 캠핑, 나들이, 홈술, 혼술 총 4가지 종류의 미니어처를 판매하더니 이번에는 소주잔의 용량을 약 3배 축소한 미니어처 소주잔을 내놨다. 이른바 '처음처럼 미니미니 기획팩'이다. 패키지는 120ml 용량의 처음처럼 미니어처 3병과 20ml 처음처럼 미니잔 1개로 구성돼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평소 주량이 약해 소주 보다 다른 주종을 즐겼던 소비자들에게도 혼술용으로 부담없이 즐기기에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처음처럼 미니미니 기획팩'은 전국 편의점, 대형 슈퍼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



김나영 기자 red18@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