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문구 덕후들의 소확행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문구 덕후 모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김은지 기자 2020.01.03

김은지 기자

2020.01.03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 사진=김태윤 기자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 사진=김태윤 기자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이하 서일페)가 지난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막을 내렸다. 2015년 첫 개최 이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페어에는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독립출판, 웹툰, 캐릭터, 타이포그라피, 캘리그라피 등 관련 분야 1,100여 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전시의 주제는 'Love yourself' 로 자신의 다양한 아이덴티티를 찾고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아티스트 개개인의 스타일과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 전시를 통해 스스로의 취향을 살펴보고, 내가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최근 일상적인 제품들이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대중들에게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현재, 패션기획관 '아트온패션', 문구테마존 '해피2020문구전'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이 서일페에 꾸려졌다.

지난 22일 마무리 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 사진=김은지 기자 지난 22일 마무리 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8. 사진=김은지 기자

올해로 3회 째를 맞이하는 '해피2020문구전'은 1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감성적인 아트 문구를 전시, 판매했다. 엽서, 달력, 다이어리 등 새해 문구를 기다리는 문구 덕후들에겐 연말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디자이너 브랜드 'GOCORI(이하 고코리)'와 함께하는 패션기획관 '아트온패션'은 일러스트레이션과 패션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인다. 어른 동화의 일러스트레이션을 패션에 더해 원피스, 블라우스 등 우아하고 화려한 고코리만의 아트 패션과 함께 의상 속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전시했다.


작가 부스 외에도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전시장 기둥에 숨겨진 '비밀의 방'은 3개의 테마를 주제로 한 비밀 전시 공간으로 신선한 재미를 더했다. 국내 최대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커뮤니티 '네이버 그라폴리오'의 대표 공모전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의 수상 작품도 전시됐다.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