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색상 바

여름날의 올라프와 따뜻한 포옹을, 이태원 속 '겨울왕국2'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화면 밖에서 만나는 '겨울왕국'

김은지 기자 2019.12.08

김은지 기자

2019.12.08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이태원에 때아닌 여름이 찾아왔다. 시원한 훌라 스커트 차림의 올라프는 한쪽 팔을 번쩍 들어 '얼른 들어오라'고 손짓을 했다. 좁은 언덕길에 위치한 썸머하우스는 영화 '겨울왕국'을 테마로 만들어진 팝업스토어다. 여름을 꿈꾸는 올라프의 엉뚱한 상상을 품었다.


썸머하우스 문턱을 넘으면 청량한 여름날의 알록달록한 꽃, 싱그러운 잔디를 볼 수 있다. 엘사와 올라프 입간판을 지나 올라선 계단에는 귀염둥이 스벤이 자리를 잡고 있다. 스벤 옆에 있는 양동이 속 당근 모형은 재미난 사진 촬영에 쓰기 좋아 보였다.


'똑 똑똑 똑 똑' 내부 문을 열자마자 시야에 가득 차는 건 머리와 몸통이 분리된 대형 올라프였다. 천장에 대롱대롱 매달린 큼지막한 사이즈의 올라프는 본격적으로 썸머하우스를 즐기려는 '어른이'들을 격하게 환영했다. 당장이라도 뛰어내려 따뜻한 포옹을 할 것처럼 말이다.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내부.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내부.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에 있는 올라프.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에 있는 올라프.

시선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햇빛이 내리쬐는 해수욕장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올라프가 보인다. 빨간색 피서용 의자에 누워 쿨쿨 자고 있는 올라프는 조금 전 모래사장에서 신나게 뒹군 듯 살짝 때가 탄 모습이었다. 여름 분위기를 제대로 살린 썸머하우스 최고의 포토존이었다.


1층은 굿즈샵으로 사용됐다. 캘린더, 그립톡, 파우치, 욕실 슬리퍼와 같은 실용적인 아이템은 물론, 6가지 불빛이 들어오는 위스퍼&글로우 피규어 하우스, 건전지를 넣으면 살아 움직이는 토킹&댄싱 올라프, 토실토실한 볼살이 사뭇 다른 느낌을 자아내는 올라프 인형 등 독특한 굿즈도 있다.


썸머하우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아이템은 올라프의 여름나기가 그려진 엽서였다. 7가지 종류의 엽서에는 풀밭을 뛰어다니거나 꽃향기를 맡고, 선글라스를 착용하며 칵테일 한 잔을 마시고 있는 올라프의 모습이 담겼다. 또 다른 엽서 속 올라프는 모래사장 안에 파묻혀 바캉스를 즐기고 있다.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의 다양한 굿즈들.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의 다양한 굿즈들.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엽서.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엽서.

2층은 1층 카페에서 주문한 음료와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었다. 청량한 초록빛 소품이 곳곳에 가득한데, 마치 숲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겠다. '겨울왕국' OST 'Let It Go'와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을 들으며 즐기는 트로피칼 분위기는 겨울 속 여름을 재현한 썸머하우스만의 개성이었다.


한 층 위에는 썸머하우스가 마련한 비장의 무기, 루프탑이 있다. 1층, 2층과 다르게 가을 감성을 가졌다. 붉은색 잎이 떨어진 곳에는 엘사와 안나, 올라프, 스벤, 크리스토프가 당당한 자태를 뽐내며 사람들과의 포토 타임을 기다렸다. 그 옆에 꾸려진 단풍나무, 벤치 사이에는 '겨울왕국2' 타이틀 로고가 반짝였다. 모닥불과 통나무, 올라프 전용 눈구름은 썸머하우스 인증샷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소품이었다.


한편 썸머하우스를 오픈한 아이디어플랩 유한회사는 삼청동에 윈터하우스를 열기도 했다. 윈터하우스는 아름다운 겨울나라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모티브로 해 만든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다. 지난 21일 개봉한 '겨울왕국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렸다. 6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동원, 천만 돌파를 향해 질주 중이다.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2층과 3층.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2층과 3층.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3층. '겨울왕국2' 팝업스토어 이태원 썸머하우스 3층.

사진=김태윤 기자



김은지 기자 hhh50@asiae.co.kr
위로가기